본문

뉴스 > 전국

파주시, 남북산림협력센터 준공식...산림생태계 복원 목표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파주시, 남북산림협력센터 준공식...산림생태계 복원 목표.(사진제공.파주시)파주시, 남북산림협력센터 준공식...산림생태계 복원 목표.(사진제공.파주시)

(파주=국제뉴스)이운안기자=파주시는한반도산림생태계복원을목표로하는최초'남북산림협력센터'준공식을3일파주시탄현면성동리일원에서개최됐다.


이날준공식은'숲으로남북을잇다!'라는주제로개최됐으며최종환파주시장,박종호산림청장,김연철통일부장관,이재강경기도평화부지사,윤후덕국회의원,박정국회의원,주민대표등남북산림협력을기원하는관계자들이참석했다.


50억원의예산을들여조성한남북산림협력센터는스마트양묘장등을갖췄으며낙엽송,소나무,잣나무등온대중·북부기후에적합한묘목10종을생산·관리하고북한에적용가능한스마트양묘기술을개발해적정기술확보를목표로운영된다.


또한관리동1층은남북산림협력관계자들의활동지원을위해교육강의실,사무실,회의실등으로산림협력관계자가활용가능한개방공간으로운영된다.


최종환파주시장은 "한반도평화수도파주에서남북을잇는남북산림협력센터의준공식을하게돼뜻깊게생각한다"며 "남북산림협력은한반도생태계를연결하고남북관계를개선하기위한첫걸음으로평화와통일의길목인파주에서산림을통한평화와번영의훈풍이힘차게불기를기원한다"고말했다.

파주시, 남북산림협력센터 준공식...산림생태계 복원 목표.파주시, 남북산림협력센터 준공식...산림생태계 복원 목표.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TV동물농장' 오소리 연밤이ㆍ양봉장에 숨개ㆍ강철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TV동물농장'(사진제공=SBS)오소리 연밤이와 고양이 연근이, 양봉장에 숨개, 강철...
[SBS TV동물농장] 강철체력견 보리...
하늘 아래 섭렵하지 못할 운동은 없다!지치지 않는 무한 체력과 ...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
나훈아 공연 (사진출처/KBS캡처)가수 브랜드평판2020년10월 빅데...
MBC ‘다큐프라임’ 폐동맥고혈압,...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프라임’(사진제공=MBC)폐동맥고...
'영상앨범 산' 감악산 능선ㆍ용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상앨범 산' 황석산(사진제공=KBS 2T...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5일 [일]

[출석부]
역전우동 옛날우동
[포인트경매]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