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원시보건소, "코로나19와 모기매개감염병 방역병행"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원=국제뉴스)최철민 기자=남원시보건소가 하절기를 맞아 코로나19 방역 소독과 함께 일본뇌염, 말라리아, 지카바이러스, 뎅기열 등을 전파하는 모기 박멸을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사진출처 - 남원시청 [자료제공]사진출처 - 남원시청 [자료제공]

남원시보건소는 상반기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차단을 위하여 공중화장실, 유원지,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살균제와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여름철을 맞아 유층구제 약품과 살충제를 사용하는 모기를 방제를 병행하기로 했다.


남원시보건소는 경유를 확진제로 사용해 사람과 환경에 유해 가능성이 있는 시가지 연막소독을 작년부터 전면 중단하고 물을 희석해서 사용하는 연무소독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읍.면지역과 수풀이 많은 시 외곽지역, 시가지 하수구 등에 대해서는 연막소독과 연무소독을 병행한다. 또한 고인물로 인해 모기가 산란하기 좋은 장소에는 유충구제 약품을 투여하고 사랑의 광장, 요천변 등 야간에 시민의 활동이 많은 장소에는 친환경 해충 유인 퇴치기를 가동한다.


남원시보건소는 모기매개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기장과 기피제 사용하고 방충망 정비, 폐타이어와 화분 받침 고인물을 제거하고 연못이나 웅덩이 등 모기 서식지를 발견할 경우 보건소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공공장소와 가정에서는 손잡이, 난간, 문고리 등 사람의 접촉이 많은 표면은 70% 알코올이나 락스 희석액(락스10㎖에 냉수 1,000㎖ 채우기)을 천에 충분히 묻혀 자주 닦아내고 충분히 환기시킬 것을 권고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비 1위, 12개 차트 석권한 글로벌 인기
바비 1위, 12개 차트 석권한 글로벌 인기바비 1위 소식이 전해졌다.바비가 솔로 정규 2집 'LUCKY MAN'으로 ...
[TF초점] 유재석X조세호 유퀴즈, ...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tvN 대표 예능으로 자리잡았다. 첫 시즌...
[특징주]게임스탑(GME) 주가 강세,...
[특징주]게임스탑(GME) 주가 강세, 개인 투자자들의 게임스탑 열...
이종림 농협 익산시지부장, 폭설 ...
(사진=농협중앙회 익산시지부) 이종림 익산시지부장이 냉해 피해...
남주혁 화보, 여심 저격하는 훈훈...
남주혁 화보, 여심 저격하는 훈훈한 외모(사진= 더블유 코리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7일 [수]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