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원시, 춘향골 파프리카 일본 수출 개시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출처 - 남원시청 [자료제공]사진출처 - 남원시청 [자료제공]

(남원=국제뉴스)최철민 기자=남원시 주요 수출작목 중 하나인 운봉 고랭지 파프리카가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20년 넘게 수출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는 올해도 40톤(8,000박스-5kg) 1억원 정도의 파프리카를 일본으로 첫 수출하게 돼, 3일 운봉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에서 이환주 남원시장을 비롯한 파프리카작목회장, 운봉농협조합장, 농협중앙회 남원시지부장,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 기념행사를 가졌다.


현재 운봉고랭지 40여 농가에서는 연간 3,000여톤의 파프리카를 재배.생산하고 있다.
이 중에 운봉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공동선별을 통한 운봉파프리카는 국내 대형유통매장에 납품되고 있으며, 해외로 수출되고 있다.


시는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올 12월 초까지 연간 약 1,000톤(30억원)의 파프리카를 일본으로 수출할 예정이다.


한편 남원 운봉 고랭지 파프리카는 올해 초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실시하는 원예전문생산단지 평가에서 최우수 수출단지로 지정돼 현재 수출물류비 지원, 전문가초청 수출컨설팅 등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을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시는 올해 파프리카 외에도, 양파, 포도, 배, 멜론, 쌀 등 신선농산물과 만두, 가공 밥, 김치, 음료, 면, 김부각, 추어탕, 시래기, 떡국, 떡볶이, 나물류 등 가공식품을 수출할 계획이다.


수출 국가도 일본을 비롯해 중국, 대만, 홍콩, 동남아, 뉴질랜드, 호주, 유럽, 미국 등 전 세계로 수출하기 위해 시는 수출농가와 업체에게 신선농산물 수출물류비를 지원, 수출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생산농가와 수출업체들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우리 시에서는 하반기 중에 해외유통매장에서 남원 농.특산물 홍보.판촉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한 수출확대 등 생산농가 소득향상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멀버리 랄프 로렌 폴 스미스 특별한 패션 캠페인
멀버리가 모델 배윤영, 배윤지 자매와 함께 '멀버리 그린'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멀버리 그린'은 브랜...
'핵심능력 테스트', '자뻑 일잘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핵심능력 테스트(사진=핵심능력 테스트...
문인숙, 남편은 분리수거 왕…나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동치미' 문인숙(사진제공=MBN)노래강...
‘전지적 참견 시점’ 정세운 ‘나...
정세운이 섹시해보이는 비결을 공개했다. 10월 24일 방송된 MBC ...
삼례 나라슈퍼 사건(1999)의 진범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사진제공=SB...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5일 [일]

[출석부]
역전우동 옛날우동
[포인트경매]
이디야 꿀복숭아 플랫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