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완주군, 아토피 환자들 관리위한.. 꾸러미 전달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완주=국제뉴스)최철민 기자=완주군이 아토피 환자들에게 관리를 위한 꾸러미를 전달해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출처 - 완주군청 [자료제공] 아토피 꾸러미 [사진]사진출처 - 완주군청 [자료제공] 아토피 꾸러미 [사진]

완주군은 5월 27일부터 ~ 6월 4일까지 아토피성 질환의 지속관리와 정보제공을 위해 아토피등록환자 146명에게 '아토피예방관리 꾸러미'를 제공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군은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아토피.천식예방교실과 자조모임 등을 취소하고 알레르기취약계층의 지속적 관리를 위한 비대면 아토피예방관리 꾸러미 제공으로 전환했다.


질환자의 거주 보건지소 혹은 공동주택 무인택배보관소에서 수령가능 하도록 하고 꾸러미에는 가정 내에서 숙지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알레르기질환예방관리지침서와 유아 흥미유발 아토피 스티커북, 보습제, 실내공기정화 식물을 담았다.


수혜자의 관심유발과 참여 동기부여를 위해 공정화식물을 잘 보살피고 키우는 아토피 대상자 중 우수자를 선정해 연말에는 시상식을 추진할 계획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완주군은 알레르기 학생 조기발견과 적정치료, 지속관리를 통한 악화방지를 위해 아토피.천식안심학교를 6개 선정, 등교개학 후 학생 등 미취학아동의 알레르기 유병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학교와 학생, 학부모에게 환류 할 계획이다.


또한 알레르기 유병진단결과를 토대로 각 학교(유치원)보건실에는 알레르기질환 환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응급상황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응급키트와 아토피피부염 환아를 위한 보습제를 비치해 질환 예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완주군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천식 및 알레르기비염은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질환으로 조기진단과 꾸준한 지속관리가 필요하고, 올바른 지식습득과 생활 속에서 실천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보건소(290-3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마이걸 매니저의 공연한(!) 염려, “참모습 그대로 ...
걸그룹 오마이걸이 독립 생활을 공개했다. 9월 26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오...
‘전지적 참견 시점’ 제시♡양세...
제시와 양세형 사이에 러브라인이 또 한번 생겼다. 9월 26일 방...
박미경, 제시와 만남 'STAR(스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전참시' 박미경, 제시(사진제공=MBC)...
<코>제넥신, 3.64% 오르며 체결강...
제넥신(09570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트이 25일 오전 9...
'TV예술무대' 베토벤 영웅교향곡,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TV예술무대' (사진제공=MBC)'TV예술무...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7일 [일]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