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과천시, 식품안전관리 평가 우수기관 3년 연속 선정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과천=국제뉴스) 김국희 기자 = 과천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주관한 '2020년 식품안전관리 평가'에서 기초단체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2백만원의 상금을 수상하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8년과 2019년에도 식품안전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식품안전관리사업 평가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매년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식품안전분야 전반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기초단체 부문은 총 226개 피평가기관 중 상위 11개 시·군을 선정한다.


올해 식약처는 식품안전 관리 인프라 구축, 기초 위생관리, 정부 주요 시책 분야 및 가점 사항을 평가했다.


과천시는 현장보고장비 활용, 업체 점검 및 적발, 합동단속 참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지수, 민원 기한 내 처리, 식품안전관리 우수사례, 업무 관심도 등 전반적인 평가 분야에 있어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특히, 시는 지난해 식품위생업소 영업주의 식품안전 및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경영 리더 교육을 6개월 과정으로 실시하고,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업소를 확대하는 등 지역 내 안전한 식품 위생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과천시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외식업주 및 식품단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했다"며, "앞으로도 식품위생감시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지속적인 위생관리를 통해 식품이 안전한 도시 과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봄 기운 가득한 스프링 패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이 따뜻한 봄 기운 가득한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스프링 패키지 '인덜전스 패...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백신접종, ...
정은경 질병관리 청장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18일 많은 국민들께...
광진구 김선갑 구청장, "빛나는 미...
[뉴트리션] 광진구청장이 17일 성년의 날을 맞아 ...
음성군 부군수·철도대책위원회, ...
[뉴트리션] 이준경 음성부군수와 음성군 철도대책...
부산시 청년이 청년에게 주는 청년...
[뉴트리션] 부산시가 오는 5월 17일부터 5월 21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9일 [수]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