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양군, 보육복지 문화공간 전국 우수사례 수집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양군,보육복지문화공간 전국 우수사례 수집청양군,보육복지문화공간 전국 우수사례 수집

(청양=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군민 정주여건의 획기적 개선방안으로 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 신축을 추진하고 있는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전국을 찾아다니며 효율적인 융복합 사례를 수집하고 있다.


가족문화센터는 열악한 보육여건을 개선하고 생애주기별 돌봄정책을 강화하기 위한 가족중심 문화공간이고, 평생학습관은 군민 삶의 질 향상과 능력개발 등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시설이다.


3일 군에 따르면, 김돈곤 군수는 이날 관련 시설·단체 관계자,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과 함께 충북 증평군립도서관을 방문, 복합문화공간 시설 배치와 운영사례를 꼼꼼하게 살폈다.


특히 문화 복합적 도서관 운영과 우수 프로그램, 현장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면서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공간 배치 등 청양 접목방안 마련에 중점을 두었다.


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을 거의 같은 시기에 신축하는 만큼 시설과 프로그램 중복을 최대한 피하면서 예산과 인력을 절감하기 위해서다.


군은 가족문화센터에 다함께돌봄센터, 가족센터, 생활문화센터를 갖출 계획이고 평생학습관에는 평생학습실, 다목적 소통교류 공간을 배치하는 등 효율적이고 활용도 높은 연계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2014년 4월 개관한 증평군립도서관은 농촌형 생활기반시설 복합화 우수사례 시설로 선정된 곳이다. 설계단계부터 복합 문화공간형으로 구성해 도서관 고유 기능 외에 영화관, 학습관 등으로 활용 폭을 넓히면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김돈곤 군수는 "증평군립도서관은 농촌형 복합문화시설로 우리 군에 접목할 만한 부분이 많다"며 "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을 복합적으로 조성해 부족함 없는 보육복지와 다채로운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천항만공사, 내년 예산 2,394억원 편성…올해보다 5...
viewer 인천항만공사 사옥 전경. /사진제공=IPA인천항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는 인천항만공사(IPA)의 내...
김종인 '국민들, 추미애 역겨워해'...
viewer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연합뉴스김종인 국...
OK금융그룹, 취약계층 꿈나무 위한...
viewer 탁용원(왼쪽) OK금융그룹 홍보스포츠본부장이 지난달...
미래에셋생명 판매채널 분리...GA...
viewer 미래에셋생명(08562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
확 달라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
viewer 강남 중심에 위치한 특급호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2일 [수]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