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 울진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지원 확대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울진군청)(울진군청)

(울진=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1일부터 코로나19 피해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울진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당초 16억원에서 46억원 규모로 전면 확대 실시한다.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제도는 담보능력이 부족하여 은행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경북신용보증재단이 대신 보증서를 발급하여 운영자금을 2천만원(청년창업자 5천만원) 이내 대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또한 울진군에서는 대출이자 중 연 2%를 2년간 지원해 주던 이차보전도 한시적으로 1년간 2%를 추가 지원한다.


지원방법은 2020년 6월 1일 이후 대출 실행분은 대출이자 2%를 3년간 지원하고 2020년 5월 31일 이전 대출 실행분은 은행별 1년차 연 2% 대출이자 정산 후 이자납부 연결계좌로 일괄 환급해준다.


신청은 군에 소재한 NH농협 울진군지부와 KB국민은행 울진지점에서 방문 상담을 받은 후 보증신청서류를 제출하면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심사 절차를 거쳐 대출을 받게 된다,


다만, 부동산 임대업, 유흥업종, 사행성, 불건전 오락산업 등은 보증서 발급을 받을 수 없다.

[전찬걸 울진군수}[전찬걸 울진군수}

전찬걸 울진군수는 "금년에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46억원 규모로 확대하고 이차보전을 한시적으로 2% 추가 지원하여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주호민 발언 사과, ‘시민독재’ 무슨 일?…“기안84 ...
(출처=주호민SNS)웹툰작가 주호민이 시민독재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19일 주호민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
양요섭 추정 '복면가왕 부뚜막 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이혜성 아나운서(사진=MBC '복면가왕' ...
‘복면가왕’ 서당 개, 전현무 연...
▲이혜성 (출처=MBC '복면가왕' 방송캡처)‘복면가왕’의 ‘서당...
순경채용 필기시험 문제유출 논란....
(연합뉴스)경찰이 지난 19일 전국에서 치러진 순경 채용 필기시...
임이자 국회의원, 법인택시 긴급 ...
임이자 국회의원 ( 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0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