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수원시, 산불대응시스템 혁신 검토한다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원=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경기도 수원시가 산불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통합 산불상황관제시스템' 구축, 산불 감시장비 디지털화 등을 검토한다.

사진=염태영 시장이 산불대응 종합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염태영 시장이 산불대응 종합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수원시는 2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산불 대응 종합대책회의'를 열고, 산불 대응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최광열 공원녹지사업소장, 양경환 도시안전통합센터장, 수원소방서·수원남부소방서, 수원국유림관리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산불 대응 개선방안으로 ▲산불 현장 지휘본부 내에 '통합 산불상황관제시스템' 구축 ▲드론 활용해 산불 공중감시 대응능력 강화 ▲산불 감시원 장비(산불위치추적기 등) 추가 구매·보급 ▲산불피해예방 수관수막타워(대형 스프링클러) 설치 ▲특수 진화대 신설 ▲산불 매뉴얼 보완 등을 제안했다.


통합 산불상황관제 시스템을 활용하면 드론과 연계한 산불지휘 차량을 현장에서 운용하고, 산불진화헬기 영상, 드론 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에서는 최근 5년간 세 건의 산불이 발생했다. 지난 4월 14일 파장동 산105 광교산 일원에 발생한 산불은 지난 10년간 광교산에서 발생한 산불 중 피해 규모가 가장 컸다. 피해면적은 3.65ha에 달했고, 추정 피해액은 4억 7400만 원이었다.


염태영 시장은 "변화된 시대에 발맞춰 산불 대응 시스템도 혁신해야 한다"며 "인공지능 기반 CCTV, 산불 감시 드론 등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자"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권상우 공식입장, 도박 논란 강력 부인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배우 권상우가 도박 의혹 논란에 사실이 아니다라고공식입장을 밝혔다.권상우 소속사...
부산 신규 확진 6명…동아대 학생 ...
21일 부산에서는 동아대 부민캠퍼스 학생 3명을 포함해 총 6명이...
[속보] '추미애 檢인사농단 감사하...
viewer 추미애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보수 성향 변호사단체...
"오늘도 러블리" 공효진, 눈을 뗄 ...
사진 : 써스데이 아일랜드 X 공효진 화보배우 공효진의 로맨틱한...
창녕군 계성면자원봉사회, 독거노...
[뉴트리션] 창녕군 계성면자원봉사회(회장 김봉희...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1일 [월]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