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수원시, 산불대응시스템 혁신 검토한다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원=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경기도 수원시가 산불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통합 산불상황관제시스템' 구축, 산불 감시장비 디지털화 등을 검토한다.

사진=염태영 시장이 산불대응 종합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염태영 시장이 산불대응 종합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수원시는 2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산불 대응 종합대책회의'를 열고, 산불 대응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최광열 공원녹지사업소장, 양경환 도시안전통합센터장, 수원소방서·수원남부소방서, 수원국유림관리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산불 대응 개선방안으로 ▲산불 현장 지휘본부 내에 '통합 산불상황관제시스템' 구축 ▲드론 활용해 산불 공중감시 대응능력 강화 ▲산불 감시원 장비(산불위치추적기 등) 추가 구매·보급 ▲산불피해예방 수관수막타워(대형 스프링클러) 설치 ▲특수 진화대 신설 ▲산불 매뉴얼 보완 등을 제안했다.


통합 산불상황관제 시스템을 활용하면 드론과 연계한 산불지휘 차량을 현장에서 운용하고, 산불진화헬기 영상, 드론 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에서는 최근 5년간 세 건의 산불이 발생했다. 지난 4월 14일 파장동 산105 광교산 일원에 발생한 산불은 지난 10년간 광교산에서 발생한 산불 중 피해 규모가 가장 컸다. 피해면적은 3.65ha에 달했고, 추정 피해액은 4억 7400만 원이었다.


염태영 시장은 "변화된 시대에 발맞춰 산불 대응 시스템도 혁신해야 한다"며 "인공지능 기반 CCTV, 산불 감시 드론 등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자"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현 해명 "코로나 검사 후 인터뷰 참석 진실은"
조현 인스타그램그룹 베리굿의 멤버 조현이 영화 홍보 인터뷰 참여를 두고 해명했다.조현은 5일 자신의 인...
확진자 접촉 박소담, 오늘(5일) 코...
배우 박소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
전현무, 유재석 향해 "연예대상 기...
MBC ‘놀면 뭐하니?'의 ‘H&H주식회사’ 오픈 최초로 연예인 전...
'영화가 좋다' 자산어보ㆍ울프콜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화가 좋다'(사진제공=KBS 2TV)'영화...
'복면가왕' 위너 강승윤에게 특별 ...
내일(6일) 방송되는 MBC ‘복면가왕’에서는 파죽지세로 6연승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5일 [토]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