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배기철 동구청장,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배기철동구청장이'관광종합개발계획수립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있다.(사진제공=동구청)배기철동구청장이'관광종합개발계획수립용역착수보고회'를개최하고있다.(사진제공=동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 동구(구청장 배기철)는 지난 2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배기철 동구청장 주재로 '대구 동구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동구의 관광현황과 제반여건을 파악하고 최신 관광트렌드와 관광소비패턴을 분석하여 미래의 다양한 관광수요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10년 대계 관광종합정책안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팔공산·금호강의 자연생태와 불교, 역사, 문화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지역 내 인적자원 및 역량과 결합하여 특화된 동구 중장기 관광발전전략을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동구만의 '킬러 관광콘텐츠'와 낮과 밤을 연결하는 문화관광 테마 발굴 개진 등 체류형 관광인프라 조성의 로드맵을 제시했다.


또한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아양기찻길'과 함께 '불로동 고분군' 등 지역의 관광명소들이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과 홍보 마케팅 활성화 방안도 함께 논의되었다.


동구는 이번 착수 보고회를 시작으로 중간 보고회의 의견수렴과 부서별 관광 관련 추진사업을 반영하여 12월쯤 최종 보고회를 통해 내외국인의 동구로의 비상을 위한 관광비전과 전략을 담은 '대구 동구 관광종합개발계획'을 수립하여 발표할 계획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용역은 변화하는 관광패러다임을 반영하여 동구만의 대표 관광콘텐츠 발굴과 관광휴양 거점을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며 동구가 대한민국 대표관광도시로 도약하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나라 지키느라 바빠요” 박보검 근황, ‘형’이 외...
“보검이는 나라를 지키느라 너무 바쁩니다.”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에서 배우 박보검의 형(사경준) ...
‘아내의 맛’ 함진부부 투닥투닥 ...
함소원, 진화 부부가 6주 만에 방송에 나와 그간 자신들을 둘러...
사랑제일교회 예배 강행 김문수 전...
집합금지 명령을 어기고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예배에 참석...
장재인, 과거 고백 후…동창 재회...
장재인이 22일 연이은 과거 고백 후 팬들과 소통하고 자신의 심...
'100만~200만 원' 소상공인 새희망...
(자료제공=중기부)영세 소상공인을 위한 '100~200만 원 새희망자...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