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수성구청, 인공지능로봇 실증사업 공모 참여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비대면 민원 접객 로봇(사진제공=수성구청)비대면 민원 접객 로봇(사진제공=수성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김대권)은 3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시장창출형 로봇실증사업 공모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공지능 로봇제작기업인 제타뱅크(대표이사 최동완)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하며, 참여 분야는 서비스로봇활용실증사업 항목 중 최근 부각되고 있는 언택트(비대면·비접촉) 서비스 분야의 안내용 로봇 실증 사업이다.


7월 중순 공모에 선정되면 5개월 동안 인공지능 로봇이 구청 민원 안내 업무를 익힌 후 민원실에 배치돼 3년간 민원접객 업무를 수행한다.


외관은 주민들에게 위압감을 주지 않을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의 키와 몸무게는 45kg 정도로 수성구청 이미지를 랩핑할 예정이다. 주요기능으로는 고객 맞이 인사, 원하는 위치 동행서비스, 4개 국어 음성 번역, 외국어 따라하기 랭킹 게임, 함께 사진 찍기, 촬영 사진 전송 기능 등이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부각되고 있는 방역기능도 포함돼 발열체크 및 바닥 살균기능으로 민원실을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타뱅크 최동완 대표는 "민원안내 공무원과 민원인 사이의 대화를 직접 듣고 학습해 같은 내용의 민원에 답변 할 수 있도록 음성분야 인공지능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며 "행정에 인공지능로봇 기술 접목이 가속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기대를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인공지능이 인간과 함께하는 미래사회는 우리가 생각한 것 보다 빨리 올 것"이라며 "구청을 찾는 민원인들께 인공지능로봇의 위트 넘치는 답변과 재롱으로 딱딱한 행정공간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바꾸고, AI 시대로 변화될 미래 사회의 모습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만경강 양화교 재가설 확정, 주민숙원사업 풀었다.
사진출처 - 완주군청 [자료제공](완주=국제뉴스)최철민 기자=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고산 양화교 재가...
'그녀의 연인에게' 라이브 강문영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K2 김성면 라이브, 아사도 (사진=SBS '...
文대통령 “한반도 평화 시작은 종...
문재인 대통령은 22일(미국 뉴욕 현지시간) 한반도 평화와 관련...
완주군의회, 한가위 맞아... 사회...
사진출처 - 완주군청 [자료제공](완주=국제뉴스)최철민 기자= 전...
사회 문제 해결에 도전 ! 도전.한...
[뉴트리션] 행정안전부는 과제(사회문제) 선정부...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