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성모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100점 만점 1등급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제1차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종합점수 100점 만점을 획득, 1등급을 받았다.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제1차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종합점수 100점 만점을 획득, 1등급을 받았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김용남 신부)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제1차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종합점수 100점 만점을 획득, 1등급을 받았다.


마취 적정성 평가는 2018년 10월부터 3개월간 전국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에서 마취료가 청구된 입원환자(국소마취 제외)를 대상으로 이뤄진 첫 평가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1인당 월평균 마취 시간 △마취통증의학과 특수 장비 보유 종류 수 △마취 전 환자평가 실시율 △회복실에서 오심 및 구토, 통증점수 측정 비율 △수술 병상 수 대비 마취 전담 간호사수 비율 등 마취환자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구조, 과정, 결과 부분 총 13항목 모두 100% 충족, 종합점수 100점으로 전체 병원 평균 82.2점을 크게 웃돌았다.


김용남 대전성모병원장은 "마취 관련 의료사고나 합병증은 발생시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의 안전관리와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① [스타웨딩] 서로를 아껴주는?모습이 참 예쁜 배우 ...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는가.?배우 유희석은 지인의 결혼식에서 신부를 본 순간, '이 사람이구나'라고 생...
싱어게인 11호 소정, "이제는 웃고...
JTBC '싱어게인'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걸그룹 레이...
방탄소년단, 신곡 빌보드 핫100 정...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라이프 ...
[단독] 권익위, 공익신고 전담팀 ...
viewer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연합뉴스최근 반부...
인피니트 김성규, 전역 후 첫 앨범...
인피니트 김성규가 오는 14일 3번째 미니 앨범을 발표한다. 2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1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