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지진피해 도시재건 학술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강덕 포항시장이 시청 중회의실에서 도시재건 방안수립 학술용역 중간보고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포항시)이강덕 포항시장이 시청 중회의실에서 도시재건 방안수립 학술용역 중간보고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김진호 기자 = 포항시는 3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촉발 지진에 따른 지진피해 밀집지역의 성공적인 도시재건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지진피해 밀집지역 도시재건 방안수립 학술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진피해현황 등의 데이터 분석결과를 토대로 도시재건의 목표설정 및 추진전략에 따른 최적의 재건방안과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활성화 계획,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정비방안 등 용역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련 부서 참석자의 의견을 반영해 용역 수행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마련했다.


'포항 지진피해 밀집지역 도시재건 방안수립 학술용역'은 지진피해 밀집지역 도시재건의 방향설정,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방안 마련, 도시재건 관련 사업 발굴 및 중앙정부 협력 방안 마련, 관련 법령 및 제도 정비방안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3월부터 (사)한국도시설계학회와 ㈜한도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이 용역을 추진 중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도시재건사업은 포항이 지진피해 극복을 넘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으로 깊이 있는 연구와 사업발굴을 통해 최적의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경쟁력을 갖춘 선도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항시에선 8월 말 학술용역을 완료한 후 도시재건사업 실행을 위한 '기본 및 복구계획 수립용역'과 '도시관리계획(변경) 용역'을 추진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패션과 식품의 콜라보” 우유팩 폰케이스에 불닭내...
(왼쪽부터) 베이직하우스와 삼양식품의 만남, 매일유업과 본챔스의 만남 / 베이직하우스, 매일유업 제공 ...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링 에센스 2X...
사진 :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링 에센스 2X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
꿀잠 선물하세요...추석맞이 기능...
상단이미지 씰리침대 ‘블루밍턴II(BloomingtonII BPS)’, ‘아...
〔포토〕직장·공장 새마을운동 단...
(사진=단양군)(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직장·공장 새마을...
김제 노인맞춤돌봄 1000여명, 코로...
(사진=김제시)(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노인복지센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7일 [일]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