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등에 코로나19 방역물품 전달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방역용품 전달 모습.(사진제공=괴산군청)방역용품전달모습.(사진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이 행복교육괴산어울림(대표 박종영)과 함께 3일 관내 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와 청소년카페에 코로나19 방역용품을 전달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방역용품 전달은 방과후활동과 돌봄사업 진행 과정에서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확산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이뤄졌다.


방역물품은 실내방역을 위한 살균제와 마스크, 가림막 등으로, 이날 관내 29개 마을학교와 청소년카페 7곳에 전달됐다.


이차영 군수는 "하교 후 방과후활동 시 여러 학생이 한 공간에 모이게 되면 전파력이 강한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예방 차원에서 마을학교와 청소년카페에 방역용품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등교 개학이 시작된 만큼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행복교육괴산어울림은 학교와 마을을 연결하는 민·관·학 거버넌스 중간 지원조직으로, 풀뿌리 교육 자치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목적으로 지난 2017년 설립됐다.


권역별 마을학교 체험처 운영, 청소년자치 동아리 지원, 마을학교 축제 개최, 유기농사체험 교육과정 운영 등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청소년카페를 활용한 지역연계 돌봄사업을 통해 마을과 학교의 상생발전과 삶을 위한 풀뿌리 교육 자치 실현에 적극 힘쓰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 올해도 '플래너 대란' 예...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코리아)'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가 공개되면서 올해도 '플래너 대란'이 예고됐다. ...
이동국, 은퇴 선언…내달 1일 대구...
'라이언킹’ 이동국(41·전북 현대)이 은퇴한다.전북은 26일 23...
정시아, 상큼-우아 넘나드는 화보 ...
배우 정시아가 다채로운 매력이 공존하는 화보를 공개했다.?사진...
아델, 45kg 감량 깜짝 근황…서트...
viewer 45kg 감량한 아델의 모습 / 사진=엔터테인먼트 위클...
”수지 뽀글이, 전지현 다운“... ...
코로나 이후 GRS 인증을 받은 소재를 적용한 의류제품이 늘고 있...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6일 [월]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