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해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축소 개최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김해시)(사진제공=김해시)

(김해=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김해시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자를 최소화해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추념식은 6일 오전 9시50분부터 김해시 충혼탑(삼방동 산58번지)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조총 발사,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엄수된다.


시는 참석자를 허성곤 시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도의원, 주요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100여명으로 최소화했으며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제64회 추념식에는 1,500여명이 참석했다.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 대부분이 고령인 점을 감안해 올해 추념식에는 참석하지 않는 것으로 보훈단체와 의견을 모았으며 추념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보훈가족 및 일반시민들을 위해 별도로 5~7일(6일만 오전 11시 이후부터) 3일간 분산 참배가 가능하도록 자율참배기간을 운영한다.


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한 달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와 감사의 기간으로 정해 국가유공자 및 유족에게 감사카드를 전달할 예정이다.


허성곤 시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각 가정마다 조기를 게양해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의 뜻을 되새겨보는 뜻깊은 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0 AAA 여자 신인상 글로벌 루키 시크릿넘버 차지…...
[사진=바인엔터테인먼트, 알디컴퍼니 제공]'K팝 대세' 걸그룹 시크릿넘버(Secret Number)가 데뷔 첫 ...
[오늘의 운세] 11월 29일 띠별 운...
오늘의 띠별 운세 : 11월 29일(이미지출처=이미지투데이) ▶2021...
단양군 김영준 팀장, 공무원노동문...
단양군청 김영준 팀장(사진=단양군)(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MBC ‘다큐프라임' 아시아 최초 LN...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프라임'(사진제공=MBC)대우조선...
'영상앨범 산' 양주 불곡산 숲길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상앨범 산'(사진제공=KBS 2TV)경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