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대 신수빈 석사졸업생, 상위 5% 학술지에 논문 3편 연이어 게재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수빈신수빈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경북대 석사졸업생이 석사과정 기간에 제1저자로 쓴 논문 3편이 화학공학 분야 상위 5% 이내 SCI급 학술지인 '화공저널(Chemical Engineering J.)'에 연이어 실려 눈길을 끌고 있다.


경북대 화학과 석사졸업생 신수빈 씨가 제1저자로 등록된 '폴리비닐아민을 도입한 금속유기골격체(MIL-101)를 이용해 효율적이고 선택적인 CO2 흡착'에 관한 논문이 '화공저널' 6월 1일자에 게재됐다.


지난해에는 제1저자로 쓴 2편의 논문을 '화공저널'에 발표했다. '다양한 작용기를 가지는 금속유기골격체를 이용한 액체 연료에 들어 있는 인돌과 퀴놀린의 흡착 및 제거' 논문과 '물속에 존재하는 크기가 큰 염색물질의 흡착 및 제거를 위한 PCN-222의 활용' 논문은 각각 지난해 8월 15일자와 9월 1일자 '화공저널'에 실렸다.


이들 논문은 모두 연료유와 오염된 물의 정제에 관한 연구 결과로, 다공성이 우수한 물질을 합성해 유기오염물질의 제거 성능을 크게 개선하고 다공성 물질을 기능화해 온실효과를 야기하는 이산화탄소의 제거 효율을 높인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신씨는 제1저자로 등록한 논문 3편 이외에도 석사과정 기간에 제2저자와 제3저자로 5편의 논문을 화공저널과 유해물질저널 등 저명 학술지에 게재한 바 있다.


지난 2월에 경북대 대학원 화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한 신씨는 오는 9월 호주 맬버른대 화학공학분야 박사과정에 진학할 예정이다.


지도교수인 정성화 경북대 화학과 교수는 "제1저자로 쓴 논문 3편이 실린 '화공저널'은 영향력지수(IF)가 8.355으로, 신수빈 씨가 높은 수준의 논문을 게재했음을 보여준다. 신씨의 연구는 우수한 흡착제 및 흡착 제거 공정 개발 방향을 제시해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유해 유기물질 제거 기술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 자족식당, 2020년 햅...
(출처=네이버 '모시아리랑' 업체제공사진)'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 자족식당 코너에서 2020년 햅쌀...
고성 해변, 일가족 3명 너울성 파...
강원도 고성군 한 바닷가에서 엄마와 아이 2명이 너울성 파도에 ...
황소희, 임원희 소개팅女…알고 보...
사진제공=황소희SNS배우 임원희의 소개팅 상대로 알려진 황소희...
송혜교 화보 공개, 세월 거스르는 ...
사진제공=송혜교SNS배우 송혜교의 화보가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
신세경 음성판정, 런 온 촬영 중단...
사진제공=나무엑터스배우 신세경이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판정...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