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병우 충북교육감, 학생가정 농산물 꾸러미 업체 방문 점검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농산물 꾸러미 점검 모습.(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농산물 꾸러미 점검 모습.(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6월 3일 보은지역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 지원' 공급업체인 보은하나로마트를 방문해 막바지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5월 말까지 청주시를 비롯한 10개 시·군이 배송을 완료했고, 6월 첫째 주까지 배송 예정인 보은군을 마지막으로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올해 매장 내 로컬푸드 직매장을 설치해 지역 농산물 유통에 앞장서 온 보은하나로마트가 꾸러미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학생 2595명의 가정에 총 1억2471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직접 배송해 지역 농가와 학생 가정 모두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박인자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을 비롯한 임세빈 농협보은군지부장 등이 참석, 보은 지역 꾸러미 사업 추진현황과 학부모 만족도 모니터링 사항 등을 공유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농산물의 집하·보관부터 꾸러미 상자 제작·배송 등 전 과정을 꼼꼼히 점검하고 관계 직원들을 격려하며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위생 및 품질 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는 무상급식 식품비 분담 주체인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 시·군이 협력해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전체 학생 18만7천 여명을 대상으로 1인당 5만원(유치원 3만원) 상당의 지역 농산물 꾸러미를 학생 가정에 배송하고 있으며, 총 사업비는 90억2000만원 내외다.


김병우 교육감은 "농산물 꾸러미는 지역에서 난 건강 먹거리를 학생 가정에 제공하는 것 외에도 신속한 추진으로 그동안 학교급식에 우수 농산물을 납품해온 농가들의 농업 기반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는데 의의가 있었다"며 "충북도와 시·군 지자체는 물론 교육지원청과 공급업체들이 신속하게 협력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잘 추진해 주신데 감사를 전하고 마지막까지 선한 취지가 학생 가정까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세빈 농협보은군지부장은 "농산물 꾸러미 사업의 신속한 추진이 지역 농가에 큰 힘이 되었다. 우수한 지역 농산물이 학교급식에 활용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징가, 자동차 튜닝업체 리버티 워크와 ‘CSR 레이싱2...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세계 선두 주자인 징가(Zynga)(나스닥: ZNGA)가 ‘CSR레이싱2(CSR Ra...
에세이 신간도서 ‘타로, 희망을 ...
타로 카운슬러 임지원의 책 ‘타로, 희망을 펼치다’는 제...
박형식 미복귀전역, 군부대 코로나...
제국의 아이들 멤버이자 배우 박형식이 미복귀 전역할 예정이다....
KBO, MLB 사무국에 김하성 선수 포...
[뉴트리션] KBO(총재 정운찬)는 25일 키움 히어로...
서산시, 코로나19 46번 확진자 발...
▲ 맹정호 서산시장이 2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긴급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