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병우 충북교육감, 충북생명산업고 졸업 창업농 지원 논의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병우 교육감이 청년 창업농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김병우 교육감이 청년 창업농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6월 3일 충북생명산업고 학교 농장에서 졸업생 창업 인큐베이팅사업에 선정된 졸업생 5명과 청년 창업농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충북생명산업고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로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창업지원을 위해 청년창업농지원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졸업생 창업 인큐베이팅사업은 졸업생을 대상으로 농지임대 및 농장운영 재료비를 지원해 청년 창업농으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창업농지원센터 운영 사업의 하나로, 미래농업선도고교 1기 졸업생인 김민국, 김영준, 윤형석, 박준수, 윤상 등 5명의 학생이 선정되어 지원을 받고 있다.


김 교육감은 충북생명산업고를 방문해 졸업생 창업 인큐베이팅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는 졸업생들 및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통해 초보 청년 창업농들의 준비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학생들이 임대하여 운영하고 있는 학교 농장 부지를 함께 둘러봤다.


김병우 교육감은 "특성화고 미래인재육성 모델 중의 하나인 창업 동아리 및 창업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취업창업으로 이어지는 창의적 기술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단독] 비대면은 비리의 장?…연세대 또 부정행위
viewer 이미지투데이재학생들이 잇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학교 수업...
'동급생 집단 성폭행' 중학생 2명...
viewer 인천지법./홈페이지 캡처같은 학교에 다니던 여중생...
나띠, 테디베어 들고!
viewer 가수 나띠가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
나띠, 곰돌이와 다정한 인사
viewer 가수 나띠가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
헨리, 훤칠한 비주얼
viewer 가수 헨리가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8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