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지역현안 해결 위한 광폭 행보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변성완 부산시 행정부시장변성완 부산시 행정부시장

여·야 지역 국회의원들과 면담, 2021년 국비사업에 대한 협조 요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이 지난달 31일 정세균 국무총리와의 회동에 이어 3일은 국회를 방문해 여·야 지역 국회의원들과 면담을 하며, 당면현안 해결을 위한 적극 행보에 나섰다.


오전에는 하태경, 전재수 의원과 면담을 했으며, 이어서 오후에는 박재호, 장제원, 김도읍, 이헌승 의원을 차례로 만나,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 등 시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2021년 국비확보 협조를 요청했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고, 동남권 관문공항 등 당면현안이 산적한 상황에서 시민들은 여·야를 초월한 협치를 기대한다"며, 지역 국회의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특히국무총리실 김해신공항 검증결과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국가균형발전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 향상을 위해 제대로 된 동남권 관문공항이 꼭 필요하다"며, 김해신공항 검증이 공정하고 신속하게 결론이 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부산시에서 선제적으로 마련한 부산형 뉴딜사업이 정부 3차 추경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 심의과정에서 관심을 요청하는 한편, 지역혁신플랫폼,제3차 규제자유특구 지정, 부산 상생형일자리 등 6~7월 중 선정 예정인 주요 공모사업에 대해서도 적극적 지원을 부탁했다.


변성완 권한대행의 이번 방문은 제21대 국회 시작과 동시에 당면한 부산의 현안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여·야 지역 국회의원을 직접 만나 협조를 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음 주에는 중앙부처 방문 등 당면현안 해결을 위한 광폭 행보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시 주요 현안사업의 중단없는 추진, 2021년 국비확보 등 당면현안 해결을 위해 여·야 구분 없이 적극적으로 도움을 구하고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중앙정부를 대상으로도 현안해결 및 국비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상의 아틀란티스 멕시코, 엔세나다 가두리 참치 양...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세계테마기행'이 지상의 아틀란티스 멕시코에서 ...
유튜브 아동학대 실체?…비글부부 ...
MBC '뉴스데스크'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크리에이터 ...
넷플릭스 손잡은 K-콘텐츠 `글로벌...
한류가 새로운 발전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코로나19...
뽕숭아학당, 제2회 트육대 개회…...
'뽕숭아학당'은 25일 방송에서 '트육대' 2회를 열었다. 이날 이...
고흥 수락도 김양식, 김춘원 씨의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