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령시, 만세보령농업대학 개강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보령=국제뉴스) 김석태 기자 = 보령시는 3일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에서 미래지향적 지역농업인재 육성을 위한 2020년도 만세보령 농업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정예 농업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만세보령 농업대학은 올해 기본과정인 친환경농학과에 35명, 도시농업과에 38명, 전문 과정으로 미래농업과에 33명 등 모두 106명이 참여하게 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104시간에서 84시간으로 교육차수와 회차를 조정해 운영하며 기본과정은 매주 수요일, 전문과정은 매주 목요일 과정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양과 기초응용과목, 현장학습 등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한다.


친환경농학과에서는 작물 재배 시 응용 가능한 농업 심화이론과 친환경 농업에 필요한 전문지식, 지도자로서의 소양, 저비용 친환경약제 제조 실습, 생산유통 선진지 벤치마킹 및 분임활동을 교육한다.


또한 도시농업과에서는 도시 농업 실천을 위한 실용기술 및 생활교육, 로컬푸드 참여, 농업재배 기본원리에 대한 기초분야 교육과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한다.


미래농업과는 기후변화대응 작물재배, 무인화첨단화지능형 농작업 스마트팜,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한 농가경영, 마케팅 이론실습교육 등으로 진행한다.


만세보령 농업대학은 만세보령 명품농산물 생산의 주역 양성을 위해 지난 2008년 첫 운영을 시작하여 지난해까지 942명의 농업리더를 배출하는 등 지역 농업인재 육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찬란한 내 인생’ 심이영, 최성재 눈 상태 알았다→...
심이영이 최성재가 시력을 잃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24일(월) 방송된 MBC 일일드라마 ‘찬란한 내 인...
포천시, 한탄강 JTBC갬성캠핑 촬영...
[뉴트리션] 경기도와 포천시가 제작 지원한 JTBC ...
'똑순이' 김민희 "차태현 엄마 최...
배우 김민희가 차태현의 엄마 최수민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2...
성주교육지원청, 장애학생자기보호...
[뉴트리션] 성주교육지원청은 10월 19일~11월 27...
[TF포토] 두산 허경민, 안타는 안...
[더팩트|이선화 기자] '2020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6차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5일 [수]

[출석부]
허니버터칩
[포인트경매]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쿠키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