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주시 "야간조명타워 설치…안전한 밤바다 조성"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공=경주시) 야간조명타워 설치(제공=경주시) 야간조명타워 설치, 고아라 해변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여름철 해변을 찾는 가족, 연인 및 해수욕장을 찾아오는 피서객과 관광객의 야간편의를 위해 해수욕장 내 야간조명타워를 설치, 안전사고 예방에 나섰다.


야간조명타워는 감포읍에 위치한 나정해수욕장에 2억(도비 4000만원, 시비 1억6000만원)의 사업비로 조명타워 3기를 설치해 해수욕장 개장기간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야간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피서객들의 야간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제공=경주시) 야간조명타워 설치(제공=경주시) 야간조명타워 설치

시는 나정인도교 LED 경관조명과 산책로 태양광 LED가로등이 설치돼 있어 사계절 밤이 아름다운 힐링명소로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13~2017년까지 감포읍에 위치한 오류고아라해변에 조명타워 4기, 전촌해수욕장 3기와, 양남면 관성해수욕장 9기, 해수욕장 총 3개소에 16기를 설치해 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안전사고예방 및 편의제공에 힘쓰고 있다.

(제공=경주시) 야간조명타워 설치(제공=경주시) 야간조명타워 설치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주간 및 야간에도 해변을 찾는 관광객 및 시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야간에도 안전하게 해안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도록 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공=경주시) 야간조명타워 설치(제공=경주시) 야간조명타워 설치

해양수산과 관계자는 "지역 바다를 찾는 관광객 및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해수욕장을 즐길 있도록 함으로써, 사랑과 추억, 낭만이 있는 경주의 아름답고 깨끗한 청정바다 제공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현진영ㆍ김조한ㆍ천명훈ㆍ서문탁ㆍ이지훈ㆍ신지, 나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사랑의 콜센타'(사진제공 = TV CHOSUN)‘사랑의 콜센타’ 임영웅-영탁-이찬원-정...
'백파더' 노라조, 건어물 가득 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백파더' 노라조(사진제공=MBC)대세 듀...
[2020 MMA] 임영웅, '이젠 나만 믿...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2020 MMA' 임영웅(사진제공=2020 MMA)...
드라마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속 임...
드라마를 보다 저 드레스는 어디 브랜드지?라며 궁금해한 적 있...
커플도 솔로도 올해 크리스마스는 ...
viewer 이마트 크리스마스 홈데코용품/사진제공=이마트신종...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5일 [토]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