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도 감지2지구 연안정비사업 국비 337억 확보, 태풍 발생 시 상습 피해 지역 감지해변 숙원 해결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감지2지구연안정비사업 위치도/제공=영도구청감지2지구연안정비사업 위치도/제공=영도구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해양수산부는 부산 영도구 감지해변 일대를 포함해 오는 2029년까지 연안지역 283곳을 대상으로 총 2조 3000 원을 투입하는 '제3차 연안정비기본계획(2020~2029)'을 확정하고 3일 고시했다고 밝혔다.


감지해변 일대는 태풍 발생 시 큰 피해를 보는 일이 잦은 지역으로 2003년 태풍 '매미' 때에는 유람선 선착장과 해안 시설 등이 크게 파손됐으며, 2012년 태풍 '볼라벤'과 2016년 태풍 '차바' 때도 조개구이 포장마차촌이 파손되는 등 피해가 잇따라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태풍이 온다는 소식을 들으면 늘 불안에 떨어야 했던 곳이다.


이번 '제3차 연안정비기본계획(2020~2029)'확정고시로 향후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연안정비기본계획은 "연안관리법"에 따라 해양수산부 장관이 10년마다 수립하는 법정 계획으로 해일·파랑·해수 또는 연안의 침식 등으로부터 연안을 보호하고 훼손된 연안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특히 3차 계획은 사업 범위를 확대해피해지역 뿐만 아니라, 그 주변까지 포괄할 계획으로, 종전에는 훼손된 구역에 한해 사업을 실시했으나, 3차 계획에서는 대상 구간의 해안선에 영향을 미치는 구역 전체로 사업 범위를 확장해실시할 예정이다.

감지2지구연안정비사업 계획도/제공=영도구청감지2지구연안정비사업 계획도/제공=영도구청

감지2지구 연안정비사업은 총 336억8700만원의 예산으로 연안보전을 위해 호안방호시설 이안제 2기 300m 설치와 계단식 호안 300m를 정비하는 사업으로, 그간 영도구는 해양수산부의 제3차 연안정비기본계획 확정·고시를 위해감지해변일대의 연안정비사업 필요성을 꾸준히 요구하며 국비 반영에 노력해왔다.


김철훈 영도구청장은 "이번 고시로 매년 태풍에 크고 작은 침식과 침수 피해가 반복되는 감지지구 일대의 주민숙원을 해소하게 됐으며, 사업이 마무리되면 감지해변 일대가 재해지역에서 벗어나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변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출근길] 일라이, 지연수와 이혼한다·송강호·김민희...
'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스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출근길 5분만 투자...
공주 푸르메요양병원 관련 코로나1...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 ...
증평군 이승환씨, 41회 충북도 4-H...
이승환 씨.(제공=증평군청)(증평=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추가 임상 ...
파스칼 소리오 CEO 블룸버그 인터뷰“영국과 EU 승인 지연 영향...
진천군, 혁신 시제품 테스트사업 ...
진천군 청사 전경.(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군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7일 [금]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