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오성고등학교, 하늘건축사 사무소와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천안오성고, 하늘건축사 사무소 업무협약천안오성고, 하늘건축사 사무소 업무협약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천안오성고등학교는 1일 오전 천안시 두정동에 위치한 하늘건축사사무소와 마을공동체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지리적으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특성을 살려 건축관련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사업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특히, 건축설계사의 꿈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체험과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 건축 현장과 완성된 건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건축설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학과 진로로 이어지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건축을 살펴볼 수 있는 해외탐방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기로 하였다.


하늘건축사사무소는 2008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서 13년째 운영되어 오고 있는데, 천안신당고 기숙사를 비롯하여 서산의료원, 천안부성초 다목적강당, 불당동 공영주차장 등 많은 건축물들을 설계한 지역의 대표적인 건축사사무소이다.


나상은 대표는 "천안오성고의 개교당시부터 오늘날까지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봐왔다"며,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뭔가 보탬이 되고 싶었다."고 업무협약 체결 소감을 밝혔다.


나 대표는 백석동 주민자치위원과 천안시건축사협회 감사를 역임하면서 지역사회에 많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사회의 중견 건축사로 알려져 있다.


조영종 교장은 "멀리 있는 기관이나 사업체들 보다는 접근성이 편리한 가까운 곳의 체험처들이 효율성이 있다"고 전제하고,"지역의 사업체들이 학생들의 교육을 함께 하는 마을공동체로서 뜻을 모아주신 것에 감사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양 기관은 향후 교육발전을 위한 정보 및 인적, 물적 자원의 협력과 진로체험 활동 등 학교 교육지원사업, 학생 생활지도, 체육 보건 활동 등의 현장체험학습, 특히 건축 관련 진로 희망 학생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에 서로 협력하게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종원, 넷플릭스와 손 잡았다…'백스피릿' 제작 확정...
viewer /사진=넷플릭스넷플릭스(Netflix)가 요리 연구가 겸 외식 사업가인 백종원과 손을 잡는다.넷플...
'윤석열 중징계 전망' 최강욱 '여...
viewer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연합뉴스오는 10일로 예정된...
① 제이브라이드 바이 정경애 웨딩...
차갑지만 거부할 수 없는 매력, 제이브라이드 바이 정경애의?드...
[전문]이재명 '국민의힘 공수처 두...
viewer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5일 국민의힘을 향해 “무조건 ...
[토요워치] 빨간불 켜진 식량안보....
viewer #지난 3월 24일 홍콩의 한 지하철역. 5㎏ 쌀 3봉지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5일 [토]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