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하남시미사도서관, 우리 마을 웹툰 작업실 프로그램 운영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하남시미사도서관, '우리 마을 웹툰 작업실' 프로그램 운영하남시미사도서관, '우리 마을 웹툰 작업실' 프로그램 운영

(하남=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하남시미사도서관(관장 차미화)은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문화예술지원센터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후원하는 2020년 경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돼 오는 22일부터 '우리 마을 웹툰 작업실'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지역 밀착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총 25개 단체를 공모한 것으로 하남시에서는 '우리마을 웹툰 작업실'프로그램이 선정돼 운영비 16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우리 마을 웹툰 작업실' 프로그램은 한국의 다양한 민담, 설화와 지역의 스토리텔링 소재들을 활용해 주변의 사소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다듬어 만화와 웹툰 콘텐츠를 완성하는'작가'를 양성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만화의 스토리텔링 ▲패러디를 통한 이야기 만들기 ▲만화 원고 제작 등의 다양한 만화ㆍ웹툰 창작 과정으로 구성돼 있고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의 흥미와 특기를 발견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대상인원은 16명이며 1기는 6월 22일부터 8월 10일까지 8회, 2기는 9월 7일부터 10월 26일까지 8회, 매주 월요일에 진행된다.


시는 프로그램의 공동 진행을 위해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카툰협회 하남지부(지부장 강대영)와 업무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차미화 도서관정책과장은"미사도서관 특성화 장서인'만화'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예술 참여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카툰협회 하남지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만화와 웹툰 교육에 대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미사도서관, '우리 마을 웹툰 작업실' 프로그램 운영하남시미사도서관, '우리 마을 웹툰 작업실' 프로그램 운영

한편 프로그램 1기에 대한 접수는 6월 1일부터 미사도서관 홈페이지 를 통해 받고 있다.


도서관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정부 지침에 의거 일정이 변경되거나 취소 될 수도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미사도서관으로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583명...국내발생 553명, ...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25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83명 늘었다.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
유튜브 아동학대 실체?…비글부부 ...
MBC '뉴스데스크'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크리에이터 ...
넷플릭스 손잡은 K-콘텐츠 `글로벌...
한류가 새로운 발전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코로나19...
MCND, 스트레이 키즈 Back Do커버!...
그룹MCND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Back Door'완벽 커버를...
분당서울대병원 DNV GL 국내 의료...
(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DNV GL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