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아산시, 지역수요 맞춤 경력단절여성 전문인력 양성 눈길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골프캐디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골프캐디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

(아산=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올해 지역수요에 맞춘 '경력단절여성 전문인력 육성'에 나서고 있다.


시는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여성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골프캐디 전문인력과 작은도서관 주민활동가 양성사업을 펼친다.


경력단절여성의 전문 일자리창출은 물론 현재 관내 골프장의 심각한 구인난 해소와 아파트 단지 내 작은도서관이 소통의 장으로서의 기능강화 욕구에 맞춰 교육이 진행된다.


우선, 골프캐디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재단법인 제니엘푸른꿈일자리재단이 맡아 골프캐디 이론, 실기, 고객서비스와 이미지메이킹, 안전교육 등으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민관 협력으로 SG 아름다운 골프장에서 충분한 현장 실습이 이뤄질 예정으로 업무 습득향상과 적응력을 높여 향후 빠른 재취업이 기대된다.


교육생은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며, 오는 6월 8일부터 24일까지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에서 접수할 예정이다.


시는 교육수료생 전원 관내 골프장 골프캐디로 활동할 수 있도록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적극적인 재취업 알선에 나설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작은도서관 주민활동가는 아이들의 놀이터인 작은도서관이 마을공동체 문화공간 및 공동육아눔터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독서전문가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작은 도서관 주민활동가 양성교육은 사회적기업 (사)중부권생태공동체가 수행하며 교육생 모집공고를 통해 현재 29명이 지난달 25일 개강식을 마쳤다.


교육은 작은도서관의 개념 및 기능, 공공도서관 운영사례, 팝콘 같은 아이들, 살아있는 그림책을 만나요, 우리마을 특별한 작은도서관, 그림책으로 배우는 존중과 소통 등 6회 과정으로 6월 29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수료생은 사회 공헌형 일자리인 작은도서관 주민활동가로 파견배치 될 예정으로 시는 6월 중 독서전문가 희망 작은도서관 모집공고를 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 전문인력 육성에 앞서 지역 수요에 맞는 교육진행과 민관 협력을 통한 취업알선으로 교육생 모두 재취업 성공률을 100%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손흥민 4골+케인 4도움…찰떡궁합으로 EPL `새 역사`
토트넘 홋스퍼의 에이스 손흥민(28)과 해리 케인(27)이 '찰떡궁합'으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
온누리상품권 오프라인·모바일 사...
(고이란 기자 photoeran@)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21...
소지섭, 독거노인 돕기 1억 기부…...
배우 소지섭이 추석을 앞두고 독거노인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한 ...
'요트원정대' 장기하 촬영 중단 요...
‘요트원정대’ 진구-최시원-장기하-송호준이 항해 이후 사상 최...
디섐보, US오픈 정상... 임성재는 ...
브라이슨 디섐보. /PGA 투어 페이스북 [한국스포츠경제=박종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1일 [월]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