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영주시 우박피해 현장 확인 나서!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영주시 우박피해 현장 확인에 나서(우박피해 현장에서 설명을 듣고 있는 조재호 차관보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영주시 우박피해 현장 확인에 나서(우박피해 현장에서 설명을 듣고 있는 조재호 차관보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는 지난 2일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가 영주시 부석면 일원에 발생한 우박피해 지역 현장확인을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현재 영주시는 지난 5월 29일 내린 우박피해 규모를 과수 80ha, 고추 5ha 등 총 85ha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집계됐으며, 향후 정부차원의 정밀조사를 실시해 우박피해농가에 대해 농약대 등 재해복구비를 신속히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우박피해 현장을 점검한 조재호 차관보는 "지난 4월 5일부터 9일 사이 발생한 농작물 저온피해를 입은 지역에 다시 한 번 우박피해를 입은 상황으로 과실에 흠집이 발생해 상품성이 저하가 우려된다."며, "정부가 할 수 있는 대책을 최대한 강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농작물재해보험과 관련해 "보험 가입농가는 신속한 손해평가를 거쳐 보험금을 조기에 지급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 관계자는 "우박피해를 입은 부석면 지역의 농작물재해보험(사과) 농가 가입율이 93%로 높은 지역에 속해 우박피해를 입은 농가들에게 농작물재해보험금으로 충분한 보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언제 발생할지 모를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농가에선 농작물재해보험 꼭 가입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혜은이, 통영 즉석 공연→주...
viewer / 사진제공=KBS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영원한 슈퍼스타 가수 혜은이가 통영 섬에서 급 버스...
‘트롯신2’ 김연자, 임지안과 무...
▲‘트롯신2’ 김연자-임지안 (출처=SBS '트롯신이 떴다' 방송캡...
'페이커' 이상혁, '유 퀴즈' 추석...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페이커 이상혁 유퀴즈 출연 예고(사진=...
양산시, 미취학 아동 아동특별돌봄...
[뉴트리션] 양산시는 제2차 아동양육 한시지원(아...
전재옥 태안군의원, 감염병 예방 ...
전재옥 태안군의회 의원(태안=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신종바이...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