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영주시 우박피해 현장 확인 나서!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영주시 우박피해 현장 확인에 나서(우박피해 현장에서 설명을 듣고 있는 조재호 차관보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영주시 우박피해 현장 확인에 나서(우박피해 현장에서 설명을 듣고 있는 조재호 차관보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는 지난 2일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가 영주시 부석면 일원에 발생한 우박피해 지역 현장확인을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현재 영주시는 지난 5월 29일 내린 우박피해 규모를 과수 80ha, 고추 5ha 등 총 85ha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집계됐으며, 향후 정부차원의 정밀조사를 실시해 우박피해농가에 대해 농약대 등 재해복구비를 신속히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우박피해 현장을 점검한 조재호 차관보는 "지난 4월 5일부터 9일 사이 발생한 농작물 저온피해를 입은 지역에 다시 한 번 우박피해를 입은 상황으로 과실에 흠집이 발생해 상품성이 저하가 우려된다."며, "정부가 할 수 있는 대책을 최대한 강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농작물재해보험과 관련해 "보험 가입농가는 신속한 손해평가를 거쳐 보험금을 조기에 지급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 관계자는 "우박피해를 입은 부석면 지역의 농작물재해보험(사과) 농가 가입율이 93%로 높은 지역에 속해 우박피해를 입은 농가들에게 농작물재해보험금으로 충분한 보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언제 발생할지 모를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농가에선 농작물재해보험 꼭 가입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① [스타웨딩] 서로를 아껴주는?모습이 참 예쁜 배우 ...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는가.?배우 유희석은 지인의 결혼식에서 신부를 본 순간, '이 사람이구나'라고 생...
키프클랜 출신 임수, 로맨틱팩토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임수(사진=로맨틱팩토리 제공)키프클랜...
싱어게인 11호 소정, "이제는 웃고...
JTBC '싱어게인'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걸그룹 레이...
방탄소년단, 신곡 빌보드 핫100 정...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라이프 ...
이사벨, 전 청와대 관료와 결혼…"...
팝페라 가수 이사벨이 결혼했다. 현재 혼인 신고를 마친 상황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1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