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령군,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총력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정민 의령군수 권한대행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신정민 의령군수 권한대행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의령=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의령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악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정부부문의 소비·투자 확대 필요성이 강화됨에 따라 6월 한 달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의령군은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을 위해 관과소장과 담당별로 추진 중인 업무 가운데 부진사업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집행 애로사항에 관한 논의 및 제고 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재정집행의 정부 정책기조에 부응하고 민간부분 소비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신속집행 대상액 2,598억 원 중 상반기 집행 목표액을 1,558억 원으로 설정하고 상반기 목표액 100% 초과 달성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또한, 지방재정 신속집행 지침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긴급입찰, 선급금 집행, 관급자재 선고지 제도 활용과 함께 외식업소 선결제와 행정 사무비품 선구매 등을 통해 적극적이고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신정민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코로나19로 인한 민간 소비 위축으로 지방재정의 역할이 더욱 절실해지는 지금,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예산집행으로 군민들의 경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영화 '기후변화와 지구: 놀라운 하루' 갈라파코스부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지구: 놀라운 하루(사진= 리틀빅픽처스)영화 '기후변화와 지구: 놀라운 하루'가 ...
[오늘 아침] 추석맞이 만능 간장 ...
#추석음식 #만능간장 #양념만들기 #레시피공개 #모든요리활용'생...
가황의 위력…나훈아 콘서트, 추석...
나훈아의 언택트 공연이 추석 연휴 첫날 시청률 29%를 기록했다....
"확 찐자가 될 순없어" 추석 음식 ...
(서울=국제뉴스)김양희 기자=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추석에는 송...
나훈아, 소신발언 “국민 위해 목...
역시 ‘가황’ 나훈나였다. 30일 오후 KBS 2TV에 방송된 ‘2020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1일 [목]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맥도날드 빅맥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