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 세계인권도시포럼에 최첨단 회의기술 도입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광역시는 한국관광공사가 실시한 '미팅테크놀로지(회의기술) 공모사업'에 세계인권도시포럼이 선정돼 국비 4600만원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미팅테크놀로지 적용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마이스(MICE) 산업의 혁신 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광주시는 올해 10월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제10회 세계인권도시포럼에 최첨단 회의기술을 도입한다.


포럼 기간에 주요 참석인사들을 홀로그램 영상으로 소개하고, 해외관계자와는 원격화상회의를 실시하며 실시간 통역이 가능한 첨단 이어폰을 제공한다.


또한 인권 관련 가상현실(VR)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모바일앱, 스마트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회의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윤목현 시 민주인권평화국장은 "세계인권도시포럼이 2019년 한국관광공사 지역특화컨벤션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됐고, 올해도 미팅테크놀로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며 "첨단 회의기술 도입으로 새로운 국제회의 모델로 육성하고 더 많은 해외관계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트롯신2’ 임지안 누구? 목포 살인사건 피해자 유가...
▲‘트롯신2’ 임지안 (출처=SBS '트롯신이 떴다' 방송캡처)가수 임지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3일 선공...
달걀폭탄 김밥ㆍ달걀 만두ㆍ한라산...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관찰카메라24’ (사진제공=채널A)‘...
2020 나훈아 콘서트, 23일(오늘) 1...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2020 나훈아 콘서트'(사진제공=KBS2)'...
알로앤루, 펀(FUN)한 매력의 2020 ...
사진 : 알로앤루 '2020 가을 컬렉션'펀&유니크 캐릭터 캐주얼 브...
‘찬란한 내인생’ 최성재, 수술 ...
최성재가 심이영의 간병을 자처했다.23일(수) 방송된 MBC 일일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