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천소방서, 오동철 소방장 제3회 S.A.V.E. 영웅 선정.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베스티안설수진대표와오동철소방장<사진제공=포천소방서>베스티안설수진대표와오동철소방장<사진제공=포천소방서>

(포천=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 지난 2일 개최한 '제3회 S.A.V.E. 영웅 시상식'에서 전국 7인 영웅으로 경기 포천소방서 119구급대 소속 오동철 소방장이 선정됐다.


이날 세종시 소방청 소강당에서 소방청과 (재)베스티안재단이 주관하는 '제3회 S.A.V.E. 영웅 시상식'이 개최됐으며, 'S.A.V.E. 영웅'은 재난현장 봉사자와 비번일 특수 공적자, 이목이 집중된 대형ㆍ특수화재 공적자 등 위험을 무릅쓰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소방경 이하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한다.


'S.A.V.E.'는 Superheroes Attract Valuable Energies의 약자로 '슈퍼히어로들이 가치 있는 에너지를 끌어 모으다'라는 뜻을 갖고 있다.


오동철 소방장는 2005년 1월 임용되어 약 15년간 구급활동ㆍ소방행정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두루 거쳤다. 심정지 환자의 적절한 응급처치로 경기도 평균보다 높은 40%의 소생률을 보이는 등 다수 환자의 생명을 지키는데 기여했다.


또한 지난 3월 3일부터 10일간 코로나19 관련 동원령 발령에 따라 대구지역 소방력 지원에도 적극나서 최일선에서 구급활동을 수행했다.


오동철 소방장는 "소방공무원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인데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더욱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 올해도 '플래너 대란' 예...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코리아)'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가 공개되면서 올해도 '플래너 대란'이 예고됐다. ...
이동국, 은퇴 선언…내달 1일 대구...
'라이언킹’ 이동국(41·전북 현대)이 은퇴한다.전북은 26일 23...
KT 첫 가을야구 이끈 이강철 감독 ...
프로야구 ‘막내 구단’ KT 위즈가 첫 포스트시즌 진출을 달성한...
정시아, 상큼-우아 넘나드는 화보 ...
배우 정시아가 다채로운 매력이 공존하는 화보를 공개했다.?사진...
축구화 벗는 ‘라이언킹’ 이동국 ...
1998년 프랑스 월드컵을 지켜본 축구팬들에게 이동국이라는 이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6일 [월]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