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산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년 연속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 설명 : 충남 서산시가 전국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충남 서산시가 전국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서산시가 2일 서울 페럼타워에서 열린 제9회 전국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포상식은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과 일·생활 균형 확산에 기여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와 종사자, 민간기업을 격려하고 경력단절여성 지원 사업의 주요 성과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가족부에서는 전국 157개 새일센터를 대상으로 취·창업 지원, 서비스 제공, 센터운영 등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으며 서산시는 경력단절예방 인식 개선, 전문인력 양성, 여성 일자리 창출 및 확대, 여성 취창업률 증가 등에서 전국 최우수 수준을 달성해 2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서산시 새일센터는 △직업훈련 △ 새일여성 인턴제 △경력단절예방 프로그램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 원스탑 취업 지원서비스를 통해 5년 연속 1000명 이상의 경력단절 여성에 대해 일자리를 제공했으며, 4년 연속 충남 여성일자리창출운영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최우수 센터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관내 여성친화 일촌기업들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론 및 실습을 통해 기업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장애인·다문화가정 여성 등 소외계층의 취업지원을 위해서도 다양한 직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맹정호 시장은 "현재 코로나19사태로 연초 계획한 프로그램들을 연기한 상태이지만 향후 안정을 찾으면 정상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구직자를 알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서산새일센터 이원숙 취업상담사와, ㈜에이스테크(대표 김주식)도 경력단절여성 경제활동 활성화와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옥빈 법적대응 "1년간 악플 단 사람 있다"
김옥빈 인스타그램배우 김옥빈이 법적대응을 예고했다.김옥빈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1년간 비방...
조현 해명 "코로나 검사 후 인터뷰...
조현 인스타그램그룹 베리굿의 멤버 조현이 영화 홍보 인터뷰 참...
'구해줘! 홈즈' 김혜은 "공동 육아...
오는 6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임경식,이민희 /...
확진자 접촉 박소담, 오늘(5일) 코...
배우 박소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
전현무, 유재석 향해 "연예대상 기...
MBC ‘놀면 뭐하니?'의 ‘H&H주식회사’ 오픈 최초로 연예인 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5일 [토]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