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장수군, 코로나19 확산 예방..일제 방역의 날 운영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장수군청사진/장수군청

(장수=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장수군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일제 방역의 날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장수군 일제 방역의 날은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며 코로나19 발생 등 확산을 완벽 차단하기 위해 각 부서별 담당 마을과 지역 방역을 실시한다.


시행 첫 날인 3일에는 장수군청 각 부서의 방역소독 인력을 투입해 한누리전당을 비롯한 장수군 47개 공공시설에 대하여 대대적으로 시설내부 소독 와 손잡이 등 철저한 방역소독을 완료했다.


방역과 함께 군은 생활 속 거리두기 포스터를 배부하고 ▲타 지역 애경사 등 다중 밀집 행사 참여 자제▲타 지역 여행을 지양하고 관내 관광지 등 역사유적 탐방▲전북 외 타 시.도 방문 후 14일간 능동적 자가 격리 실천▲타 지역 방문자가 참가하는 행사, 교육 등 참여 자제▲철저한 개인방역지침 실행 등의 5가지 핵심수칙을 당부했다.


최근 또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달 1일부터 14일간 자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방안 내용의 담화문을 발표하고 강력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이외 관내 유관기관에도 협조공문을 발송했으며 군민 참여를 독려키 위해 현수막과 전광판, 마을방송 등을 활용한 홍보를 진행 중이다.


장영수 군수는 "장수군 일제 방역의 날로 한마음 한뜻의 청정장수를 만들어가는 큰 걸음이 되었길 바란다"며 "모든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승윤, ‘나는 자연인이다’ 최정예팀과 함께 컴백! ...
이승윤이 ‘나는 자연인이다’ 제작 과정을 공개했다. 10월 24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
LCK 킬러? 아직 나 장용준을 안 만...
담원 게이밍(한국)이 ‘LCK 킬러’ G2 e스포츠(유럽)와의 악연을...
?'TV예술무대' 피아니스트 김광민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TV예술무대'(사진제공=MBC)피아니스...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에 잔소리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동치미'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사진...
‘펜트하우스’ 이지아-김소연-유...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펜트하우스’ (사진제공=SBS)‘펜트...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5일 [일]

[출석부]
역전우동 옛날우동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