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비대면 방식 벤처투자 플랫폼 가동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시청 전경.(사진=국제뉴스DB)부산시청 전경.(사진=국제뉴스DB)

(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는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에 온·오프라인에서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참여할 수 있는 벤처투자 플랫폼인 '센탑 온 에어(CENTAP On Air)'를 구축한다고 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던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비즈니스 및 네트워킹 행사 등이 전격 취소되거나 무기한 연기돼 지역 스타트업이 자금 조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부산시는 초기 투자유치가 관건인 스타트업과 지역의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센탑 온 에어(CENTAP On Air)'라는 플랫폼 방식(3-New Untact Ground)을 도입해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온·오프라인 및 시간·공간 경계를 초월하는 스타트업 행사의 표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먼저, 코로나 19로 변화된 새로운 일상에 부합하는 언택트 포럼 스튜디오를 구축, 기존 오프라인 행사에 온라인 방식을 접목해 다수의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동시 참여시키는 '비대면·온라인 중심 + 오프라인 결합'이라는 새로운 벤처투자 방식으로 네트워킹과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한다.


스타트업이 비대면 방식으로 투자자에게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업설명 영상 제작 시스템도 마련한다.


오는 15일까지 제작을 희망하는 청년 스타트업 10개사를 모집해 기획부터 컨설팅 및 편집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비대면 공간에서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교류를 활성화할 목적의 온라인 채널을 개설해 스타트업 정보뿐 아니라, 투자자, 펀드, 지원사업 및 각종 행사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부산의 벤처투자 생태계가 더욱 확장되는 지금, 획기적 자금조달 시스템을 가동해 국내외 스타트업이 부산으로 찾아와 머물게 하는 투자환경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TF초점] 이승기, 잊혔던 가수로서의 진가
이승기가 4년 8개월 만의 신곡 '뻔한 남자'를 발표했고 이 곡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후크엔터 제공5년...
고리원자력본부, 지역농가 영농자...
viewer 이신선(왼쪽 세 번째) 고리원자력본부장이 최해조(〃...
안양시, 내년도 노인일자리 참여자...
viewer 안양시청사 전경안양시는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
여러분의 국제기구 진출, 외교부가...
[뉴트리션] 외교부는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
영화 '겨울밤에' 주역들
viewer 장우진 감독, 배우 양흥주, 서영화, 이상희, 우지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