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로구, 어린이 급식재료 방사능 안전 검사 실시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로구, 어린이 급식재료 방사능 안전 검사 실시구로구, 어린이 급식재료 방사능 안전 검사 실시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어린이 급식시설 식재료 방사능 안전 검사를 실시한다.


구로구는 "2015년부터 매년 어린이 급식 재료에 대한 방사능 안전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올해도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어린이들의 건강도 보호하기 위해 연말까지 검사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검사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학교, 유치원, 대형식품 유통점 등에 공급하는 업체의 식재료다. 5월에는 어린이집 공급업체 5개소의 우유, 치즈, 소시지 등 10개 품목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모든 검체에서 '방사능 물질 불검출'로 나타났다. 학교와 유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검사 일정이 연기되었으며, 추후 급식 일정에 맞춰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검사 방법은 농수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등 중점관리대상 식재료 150 품목을 수거해 방사성 세슘, 방사성 요오드 등의 항목에서 일정 기준치 이상 검출되는지 여부를 조사한다.


검사는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과 민간 검사기관에서 수행하며, 결과는 구로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구로구는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식재료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주민발의를 통해 서울시 최초로 2014년 7월 '서울특별시 구로구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식재료 공급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이에 따라 관내 어린이-학교 급식시설 식재료에 대한 방사능 검사, 결과 공표 등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2015년 첫 방사능 검사 후 지금까지 단 한건도 부적합 사례가 검출되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급식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경남도청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내 도호 방문자...
경남도청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내 도호 방문자 코로나19 검사 요망(사진=김천시)경남도청이 롯데프리...
군산시청, 군산 코로나 확진자 동...
군산시청, 군산 코로나 확진자 동선 공개 지곡동 현대엠코아파트...
멀버리, 에이프릴 나은과 함께 몽...
영국 럭셔리 패션 브랜드 멀버리(Mulberry)가 에이프릴 나은과 ...
자발적 복종과 카리스마적 지배의 ...
문예출판사가 막스 베버의 유고집 ‘경제와 사회’(1922)에...
평택시, 주니어야구단 창단 4년만...
[뉴트리션] 평택시 주니어야구단이 창단 4년 만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5일 [수]

[출석부]
허니버터칩
[포인트경매]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쿠키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