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로구, 어린이 급식재료 방사능 안전 검사 실시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로구, 어린이 급식재료 방사능 안전 검사 실시구로구, 어린이 급식재료 방사능 안전 검사 실시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어린이 급식시설 식재료 방사능 안전 검사를 실시한다.


구로구는 "2015년부터 매년 어린이 급식 재료에 대한 방사능 안전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올해도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어린이들의 건강도 보호하기 위해 연말까지 검사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검사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학교, 유치원, 대형식품 유통점 등에 공급하는 업체의 식재료다. 5월에는 어린이집 공급업체 5개소의 우유, 치즈, 소시지 등 10개 품목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모든 검체에서 '방사능 물질 불검출'로 나타났다. 학교와 유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검사 일정이 연기되었으며, 추후 급식 일정에 맞춰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검사 방법은 농수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등 중점관리대상 식재료 150 품목을 수거해 방사성 세슘, 방사성 요오드 등의 항목에서 일정 기준치 이상 검출되는지 여부를 조사한다.


검사는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과 민간 검사기관에서 수행하며, 결과는 구로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구로구는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식재료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주민발의를 통해 서울시 최초로 2014년 7월 '서울특별시 구로구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식재료 공급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이에 따라 관내 어린이-학교 급식시설 식재료에 대한 방사능 검사, 결과 공표 등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2015년 첫 방사능 검사 후 지금까지 단 한건도 부적합 사례가 검출되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급식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경찰 故 손정민씨 실종날, 한강 걸어들어가는 남성 봤...
'한강 실종 대학생'故 손정민(22)씨 실종날의 목격자 제보가 확보됐다. / 연합뉴스[한스경제=김정환 ...
보이스킹 3라운드 승자 4명 누구? ...
최정철 (사진-보이스킹 캡쳐)'보이스킹'에서는 1:1 너나와...
파주시, 문산노을길에 유채꽃 절정...
파주시,문산노을길에유채꽃절정.(사진제공.파주시)(파주=국제뉴...
괴물 류현진 중계 어디서…보스턴 ...
'괴물' 류현진이 보스턴을 상대로 설욕전에 나서는 가운데...
PD수첩 미얀마 사태 원인과 현재 ...
미얀마 쿠데타 (사진-PD수첩 캡쳐)18일 방송되는 MBC 'PD수첩...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9일 [수]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