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양주시의회, 추경예산안 총 1조 787억원 심사...의원발 조례 2건처리.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양주시의회 이희창 의장이 제318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진행.<사진제공= 양주시의회>양주시의회이희창의장이제318회정례회제1차본회의진행.<사진제공=양주시의회>

(양주=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 경기 양주시의회는 제318회 정례회서 2020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총 규모는 1조 787억원 심사와의원발의 조례 2건을 처리했다.


개회 첫날인 1일, 시의회는 '양주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김종길 의원 대표발의)과 '양주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안순덕 의원 대표발의)을 원안 가결했다.


이튿날인 2일에는 2020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했다. 제2회 추경예산안 총 규모는 1조 787억원으로 제1회 추가경정예산 대비 1,226억원(12.83%)이 증가했다.


이번 정례회에 처리한 의원발의 조례안 2건은 시민의 눈길을 끈다. 김종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의원 행동강령 조례'는 시의원의 청렴한 직무수행 의무를 보다 강화하고 관련 내용을 구체화했다.


특히, 시의원의 부당이득 수수를 금지했다. 의원 또는 타인의 부당한 이익을 위한 알선·청탁을 금지하는 조항을 신설했고, 이와 함께 각종 채용, 입찰, 포상과 관련한 직무권한의 부당행사도 엄격히 금지했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의원은 지자체 산하기관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 체결을 제한하고. 직무관련자의 승진·전보·포상 등 인사청탁도 금지했다.


이외에도 개정된 의원 행동강령 조례에는 ▲의원의 사적 이해관계 신고, ▲의장, 부의장 등의 민간분야 업무활동 내역 제출, ▲직무관련 외부활동의 제한, ▲의원의 가족 채용 제한, ▲의원의 경조사 통지 제한 등에 관한 사항을 상세히 명시했다.


의장은 소속 의원의 강령 준수를 위해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매년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도록 했다.


안순덕 의원은 고독사 예방 추진계획 수립 의무를 담은 '노인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시의회는 오는 4일과 5일, 양일에 걸쳐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을 심사하며 양주시를 상대로 세입·세출 예산의 집행 과정을 최종적으로 검증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토트넘VS루도고레츠, 유로파리그 스포티비 나우(spotv...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손흥민 유로파리그(사진=토트넘 페이스북)토트넘과 루도고레츠 중계에서 손흥민이...
2020 대구×청년 소셜리빙랩(생활...
1단계 참여팀 선정 [뉴트리션] 대구시와 대구경북...
동구청, 2020 사랑플러스 김장나눔...
[뉴트리션]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일 한국가스공...
아이스링크에서 프로포즈를… 대구...
대구실내빙상장 프로포즈 이벤트 [뉴트리션] 대구...
인천시교육청, 사각지대 없는 돌봄...
[뉴트리션] 인천시교육청은 맞벌이 가정의 육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7일 [금]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