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서구청, 2020 아름다운정원 콘테스트 동상 수상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서구청사진제공=서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산림청에서 주최한'2020 아름다운정원 콘테스트'에서'달성토성마을 골목정원'이 동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생활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관광 인프라 확충을 위해 개최했다.


지난달 14일까지 진행된 콘테스트 공모전의 주제는 '내가(우리가) 가꾼 아름다운 정원'으로 나의 정원과 우리 정원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 대상은 개인 단독주택의 마당, 옥상, 벽면 등 실외공간에 조성된'나의 정원'과 아파트, 연립주택, 마을, 공공기관의 유휴공간에 조성된'우리 정원'이였으며, 심사결과 응모작 100개소(나의정원 57, 우리정원 43) 중 최종 13점이 선정됐다.


구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 심사 후 최종 심사를 거쳐 동상(4점)인 국립수목원장 상장·상금(50만원)과 함께 부상으로 아름다운 정원을 인증하는 동판을 받게 된다.


아울러 오는 10월 16(금)부터 25일(일)까지 열리는'2020 대한민국 정원산업 박람회'기간에 개최되는 수상작 전시회에 참가하게 된다.


달성토성마을 골목정원은 2015년부터 마을 주민들이 집안에 있던 화분을 골목에 내놓기 시작하면서 집집마다 골목으로 이어졌다. 현재는 ▶비밀의 정원 ▶터널정원 ▶해바라기정원 ▶나비정원 ▶초롱정원 ▶이브정원 ▶놀이터정원 등 총 20여 곳이 넘는 골목정원이 생겨났다.


특히, 지난해 5,000여명의 방문객과 도시재생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마을과 학교, 자치단체 등에서 줄지어 방문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마을 주민이 다함께 사랑과 정성으로 가꾼 골목정원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마을정원 문화로 확산하고, 정원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정원관광을 활성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레드벨벳 아이린, 갑질 논란 사과에도 추가 폭로 계속...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레드벨벳 아이린이 갑질 논란 직접 사과했지만 이와 관련한 추가 폭로가 이어지...
신세경, 꽃보다 아름다운 가을 화...
배우 신세경이 가을 분위기를 자아내는 화보를 공개했다. /얼루...
전효성, 패션위크 런웨이에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23일 서울패션위크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
레드벨벳 아이린, 갑질 논란 사과...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레드벨벳 아이린이 갑질 논란에 대해...
[TF포토] 환한 미소 보이는 김광현...
[더팩트ㅣ이동률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 첫 시즌을 마친 세인트...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3일 [금]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