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세종시,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세종축제 만든다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오는 4일 아름동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시민, 예술인단체, 전문가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민락 세종, 문화도시 세종축제 포럼'을 개최한다.

세종포럼 포스터세종포럼 포스터

'시민이 함께 만드는 문화도시, 여민락 세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세종시 문화예술거버넌스가 공동 주최하고, 세종시문화재단과 세종시문화예술포럼이 공동 주관한다.


문화예술거버넌스에는 세종시를 비롯해 세종시의회, 세종시문화재단, 세종문화원, 세종시 한국예총, 세종시 민예총, 세종문화예술포럼, 세종문화예술단체연대가 참여한다.


1부는 안영노 안녕 소사이어티 대표가 '문화도시를 위한 시민의 역할'을 발제하고, 황순우 ㈜건축사사무소 바인 대표가 '문화도시 세종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조언'을 주제로 발표한다.


2부는 신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장이 '도시축제의 활성화 사례', 이희성 단국대 정책경영대학원 문화예술학과 교수가 '세종시 축제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제한다.


2부 발제후이재일 세종문화예술연대 회장의 진행으로 김성수 문화체육관광국장과 임동천 세종 민예총 이사, 한기정 세종시소상공인협회장, 이재원 원주댄싱카니발 예술감독이 패널로 참석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수렴된 문화도시 및 축제 관련 전문가 조언과 시민 의견을 검토해 문화도시 조성 및 시민화합형 세종축제 사업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급격한 도시성장으로 인구가 크게 늘면서 문화요구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시민과 문화예술인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세종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정책에 반영해 시민들이 행복한 문화도시, 시민화합형 세종축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포엠, 눈부신 밤→보너스 트랙…풍성한 첫 앨범 예...
'팬텀싱어3'에서 우승한 라포엠이 12월 2일 발매하는 첫 미니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모스뮤직 제공...
‘철인왕후’ 신혜선, 기상천외한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철인왕후’(사진제공=tvN)‘철인왕후...
'차세대 K팝 대표 그룹' 스트레이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스트레이 키즈(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
몬스타엑스ㆍ오마이걸ㆍ투모로우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몬스타엑스, 오마이걸, 투모로우바이투...
'카이로스' 신성록, 냉철함부터 처...
MBC 월화드라마 '카이로스' 에서 김서진 역할로 열연을 펼치고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5일 [수]

[출석부]
허니버터칩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