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자부심 교양강좌 지평선 아카데미 11일 본격재게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는 코로나19로 지역내 확산 방지 및 감염예방을 위해 중단됐던 '지평선아카데미' 를 6월부터 운영을 재개하고 본격운영된다.


6월에 다시 시작되는 지평선아카데미는 월2회 둘째 넷째 목요일 오후3시에 운영된다.


이에 사상초유의 학습중단 사태를 극복하고 어려워진 경제, 사회전반의 침체를 벗어나는 해법을 찾기 위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혜를 배우다' 테마에 맞춰 경제, 행정 분야의 저명한 강사를 초청해 운영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1일, 열리는 제602회 강연은 "코로나19 위기 극복, 경제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현재 미중경제연구소 부소장이며 YTN라디오 진행을 맡고 있는 곽수종 경제학자를 초청, 코로나 19로 삶의 방식까지 바꿔놓은 지금의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볼 예정이다.


이어 오는 25일 제603회 강연은 신문주 한국공공기관연구원 원장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행정실무" 라는 주제로 어려울 때 도움이 되는 생활 밀착형 행정 활용법을 강연할 예정이다.


한편, 김제 지평선아카데미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 해 강연 참석자 전원에게 열화상 카메라, 개별 체온측정, 강연장 소독 및 손소독제 사용등 3단계의 철저한 방역망을 준비할 예정이다.


아울러 마스크 착용시에만 선착순 입장을 허용, 참석인원도 90명으로 제한 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19로 강연 참석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6월중 전 강연은 김제시 공식 유튜브인 지평선TV에 송출될 예정이다.


한편, 서원태 김제시 인재양성과장은 '코로나19로 긴 학습 공백을 메우고자 더 알찬 강의로 준비한 만큼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② 우아한 발레리나를 연상시키는 시:작 BY 이명순 웨...
우아한 발레리나를 연상시키는 시:작 BY 이명순의 뮤즈. 유려하고 매력적인 움직임이 웨딩드레스의 아름다...
“가수11월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1...
낙동강변 살인사건 누명 장동익, "...
채널A '아이콘택트'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낙동강변...
'영화가 좋다' 그린란드ㆍ레벨16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화가 좋다' 그린란드(사진제공=KBS ...
배동성 딸 배수진 이혼, “개인 사...
(출처=TV조선 '우리이혼했어요' )배동성 딸 배수진이 종편 리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8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