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북구, 맞춤형 정책 수립 위한 지역통계 컨설팅 추진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 2일 정명희 구청장(오른쪽)과 홍병석 동남지방통계청장(왼쪽)이 맞춤형 정책 수립 위한 '지역통계 컨설팅' 면담 모습/제공=북구청지난 2일 정명희 구청장(오른쪽)과 홍병석 동남지방통계청장(왼쪽)이 맞춤형 정책 수립 위한 '지역통계 컨설팅' 면담 모습/제공=북구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북구는2월부터 실시된 '지역통계 컨설팅'의 일환으로지난 2일 정명희 구청장과 홍병석 동남지방통계청장이 면담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지역통계 컨설팅'은 중앙통계기관인 통계청이 지자체의 통계인프라 전반을 진단하고, 정책 수립에 필요한 지역 통계의 중장기적인 발전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북구는 올해 컨설팅 대상 지자체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양 기관장은 북구의 정책 방향, 통계 행정이 나아갈 방향과 역할, 지역 통계 수요, 통계 활성화 방안 등에 관해 폭넓게 논의했다.


특히 구민의 실생활에 밀접한 정책수립을 위한 지역 맞춤형 통계 개발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데 대해 뜻을 같이 했다.


정명희 구청장은 "지역정책 수립을 위한 특화 통계의 개발뿐만 아니라, 타 지자체의 통계 데이터와 견주어 볼 수 있도록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교통계 생산이 꼭 필요하다"며,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통계 발전 방안 컨설팅을 당부했다.


이에 홍병석 동남지방통계청장은 "북구의 통계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자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통계 발전을 위한 기술지원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오는 12월까지 예정된 '지역통계 컨설팅'을 통해 통계인프라 확충 및 지역 특화통계를 개발하고, 향후 맞춤형 정책 개발에 접목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18일부터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 문 연다…줌바·스...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스크린골프,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이 시설면적당 8제곱미터(8㎡)당 1명...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대구형 사회...
권영진 대구시장(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16일 권영진 대...
권영세 안동시장, 코로나19 관련 ...
(안동=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권영세 경북 안동시장은 16일 '...
군산 코로나19 확진자 종교시설 추...
▲강임준시장(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에서 코로나19 ...
광주시, 코로나 19 재확산 위험성 ...
김종효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16일 오전 시청 브리핑실에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6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