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여덟 번째 세종축제 시민이 직접 디자인한다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 = 세종시청사진 = 세종시청

(세종=국제뉴스) 권백용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대표축제인 세종축제를 시민들이 참여해 만들고 즐기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더 발전시키기 위해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직접 참여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추고 세종축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 분야 ▲직접 참여 분야 등 2개 분야다.


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분야는 제안자가 직접 참여는 하지 않지만 세종축제의 기획방향에 부합하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직접 참여 분야는 세종축제에 음악, 춤, 공연, 체험 등으로, 제안자 또는 팀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신청접수 마감 후 축제프로그램 선정위원회에서 심의해 최종 당선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민콘텐츠 공모에 최종 선정된 20인(팀)에게는 총상금 500만 원 상당이 주어지며, 직접참여 분야 입상자(팀)에게는 세종축제 무대 공연기회 및 연습비용이 제공된다.


응모는 시청 홈페이지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제안서를 참고해 전자우편이나 시청 관광문화재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김성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 세종축제가 실질적인 시민주도형 축제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직접 제안해주신 창의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성공적인 축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여덟 번째 세종축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3일간 새로 개장하는 세종중앙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며, 세종축제 전야제 행사로 중앙공원 개장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경찰 故 손정민씨 실종날, 한강 걸어들어가는 남성 봤...
'한강 실종 대학생'故 손정민(22)씨 실종날의 목격자 제보가 확보됐다. / 연합뉴스[한스경제=김정환 ...
파주시, 문산노을길에 유채꽃 절정...
파주시,문산노을길에유채꽃절정.(사진제공.파주시)(파주=국제뉴...
보이스킹 3라운드 승자 4명 누구? ...
최정철 (사진-보이스킹 캡쳐)'보이스킹'에서는 1:1 너나와...
국민 안내양 가수 김정연 코로나19...
국민 안내양 가수 김정연(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부모님...
괴물 류현진 중계 어디서…보스턴 ...
'괴물' 류현진이 보스턴을 상대로 설욕전에 나서는 가운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9일 [수]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