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거창 거열산성, 전국 최고 생활권 등산로로 거듭 난다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거창군 거열산성 생태습지 자료사진거창군 거열산성 생태습지 자료사진

(거창=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거창군은 거열산성군립공원 내 하부약수터 인근 생태습지 부지를 정비하여 10여종의 꽃식물을 식재하고 탐방로를 조성했다고 3일 밝혔다.


'거열산성 생태습지 탐방로'는 지역에서 흔히 자생하는 습생 꽃을 심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가족쉼터 기능과 산행객들이 머물고 즐길 수 있는 생태관광자원 활용 목적으로 조성했다.


이번에 조성한 생태습지는 산 능선부에 위치한 유휴농지 12,773㎡중 약6,000㎡를 다랑이 논(17다랑이)으로 복원했고, 잔여부지는 버드나무 자생지로 관리한다.


식재한 식물은 거창에서 쉽게 관찰되는 수크령, 연꽃, 수련, 노랑어리연, 벌개미취, 원추리, 쑥부쟁이, 제비붓꽃, 꽃창포, 구절초 등 10종과 보리수나무를 식재하여 계절별 컨셉에 맞게 조성됐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평소 군민들이 즐겨 찾는 건흥산(거열산성군립공원) 능선에 보물 같은 생태습지를 전국 최고의 생활권 등산로로 거듭남과 동시에 등산객의 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거창군은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거열산성군립공원이 군민 모두가 애착과 자긍심을 가지는 곳으로 가꾸어 갈 계획으로 공원관리에 군민, 동호인, 환경전문가 등의 동참과 협력을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암연'ㆍ'서른이면' 등 임영웅과 영탁이 전한 진한 감...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사랑의 콜센타'(사진제공 = TV CHOSUN)‘사랑의 콜센타’ 임영웅, 영탁, 이찬원,...
‘구해줘! 홈즈’ 김충재, 할머니 ...
20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임경식,이민희 /이하 ...
[속보] 라면 화재 초등생 형제 돕...
지난 14일 오전 인천시 미추홀구의 한 빌라 건물 2층에서 불이나...
KBS '동행' 심장 협심증 앓는 할머...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KBS '동행'(사진제공=KBS 1TV)심장 협...
루나솔라 태령, 우아한 청순미
viewer 루나솔라 태령이 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