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동군,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재개 운영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모바일헬스케어.(사진제공=영동군청)모바일헬스케어.(사진제공=영동군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군은 코로나19로중단되었던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재개해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ICT를 활용한 모바일 기반의 건강서비스 제공 사업으로, 2017년 충북도내 군단위 중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후, 매년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월 참여자 모집 후,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이 일시 연기됐지만, 지역사회의 올바른 건강 생활습관 정착과 활력 조성을 위해 재운영된다.


코로나19 확산 직전 2월초에 신청한 대상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이들은 혈압, 혈당, 복부둘레,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 5가지 건강위험요인 중 1개 이상 위험군으로 판정돼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주민들이다.


만성질환 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스마트워치 활동량계가 지급되며, 모바일 건강관리 앱과 지급받은 활동량계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후, 개인의 생활습관과 건강상태에 맞게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가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지난달 28일부터 오전 9시부터 30분 간격으로 대상자 1인씩 철저한 방역관리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진행되고 있으며 검사, 상담 모두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참여대상자들은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건강을 챙길 수 있게 돼 큰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로 4년째 진행중인 스마트한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려 있던 영동군민의 건강관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마이민트, 상큼한 우리들의 이야기 포털 : 500 Error

검색

본문

죄송합니다.
일시적인 장애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홈 페이지를 연 다음 원하는 정보에 대한 링크를 찾으십시오.
새로 고침 단추를 클릭하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관련 문의사항은 마이민트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3일 [토]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