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 한림 금능리 어촌분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선정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림 금능리가 해양수산부가 공모한 어촌분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돼 5년간 96억원이 투자된다.한림 금능리가 해양수산부가 공모한 어촌분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돼 5년간 96억원이 투자된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한림읍 금능리가 해양수산부가 공모한'어촌분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제주시는 이번 선정에 따라문화와 예술을 기반으로 제주만의 지역특색을 가미한 어촌테마마을 조성을 통해 어촌의 자연·경관적 가치를 제고하고, 어촌관광 수요 충족을 통한 어촌소득 증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금능리는 마을의 문화공간인 '꿈차롱 작은도서관'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 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 18년도에 농림부에서 주관한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문화복지분야에서 동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이러한 마을의 문화·예술 활동을 장려하고, 어촌의 특화자원과 연계하여 제주만의 테마가 있는 마을로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사업은 ▲창작의 광장, ▲문화예술광장 ▲예술문화센터 조성 ▲꿈차롱도서관 증축 등 문화·예술활동을 위한 기반 조성과, ▲해수욕장 캠핑공원 조성, △꿈차롱 올레길 조성 등 어촌관광 수요 충족을 위한 기반시설과 관련 프로그램 마련에 5년간 96억 원(국비 67억, 도비 29억)이 투자될 예정이다.


제주시 해양수산과장은 "기본계획 수립 시 전문가 자문을 통해 경관디자인 등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금능리가 제주의 대표적인 명품 어촌마을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비와이 공식입장, 어떤 논란 불거졌나?
비와이 공식입장, 어떤 논란 불거졌나?(사진=비와이 인스타그램 캡쳐)비와이 공식입장이 전해졌다.지난 16...
완판대란야나두 오퀴즈 오후 3시 ...
완판대란야나두 오퀴즈 오후 3시 정답은?완판대란야나두 오퀴즈 ...
슈돌 김영권, 막내 탄생에 눈물…...
김영권 가족이 17일 방송된 KBS2 '슈돌'에서 셋째 리꿍이의 탄생...
미녀골퍼 안신애, 섹시한 비키니 ...
'미녀골퍼' 안신애, 섹시한 비키니 자태 '화들짝'(...
안용준 아내 베니 "시어머니 첫 만...
안용준 아내 베니 시어머니 첫 만남에 속옷 사이즈 물어봐안용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8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포스틱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