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증평군-증평군의회, 건설적 협력 각종 공모 결실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증평=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충북 증평군과 증평군의회의 협력이 주목받고 있다.


군과 군의회의 협력은 각종 공모 선정으로 열매를 맺고 있다.


군은 지난 1일 대통령직속균형발전위원회의 지역혁신협의회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는 지난해 7월 최명호 의원이 대표발의 해 제정한 '증평군 지역혁신협의회 구성 및 운영조례'를 근거로 지역혁신협의회를 구성하고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대해 활발히 소통한 결과다.


지난 4월 농림축산식품부의 기초단체 식생활교육 지원사업 선정에는 이창규 의원이 대표발의하며 제정(2018년 10월)한 '식생활교육 지원조례'가 한몫했다.


군은 이보다 앞선 지난 3월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성인문해교육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지난해 1월 이성인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성인 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가 의회를 통과, 성인문해에 대한 활발한 지원이 이뤄졌기 때문이다.


같은해 7월 연풍희 의원이 대표발의하며 제정한 '증평군의회 의원 의정연구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를 바탕으로 의원들이 정책분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것도 주효했다.


2015년 4월 제정된 장천배 의장 대표발의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생활SOC 작은 도서관 조성지원 공모사업 선정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군이 2021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CFC) 인증과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따내겠다고 자신하는 데도 군의회의 든든한 지원이 깔려 있다.


우종한 의원과 조문화 의원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개정 조례'를 대표발의하며 법적 제약 없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두 조례는 지난 2018년 10, 11월 군 의회를 통과했다.


장천배 군의장은 "감시와 견제는 물론 군이 앞장서고 의회가 뒤에서 밀어주는 상호 협력관계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증평의 수레바퀴를 굴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② 우아한 발레리나를 연상시키는 시:작 BY 이명순 웨...
우아한 발레리나를 연상시키는 시:작 BY 이명순의 뮤즈. 유려하고 매력적인 움직임이 웨딩드레스의 아름다...
“가수11월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1...
뉴질랜드, 오클랜드ㆍ후카폭포ㆍ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걸어서 세계속으로'(사진제공=KBS 1TV...
낙동강변 살인사건 누명 장동익, "...
채널A '아이콘택트'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낙동강변...
'영화가 좋다' 그린란드ㆍ레벨16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화가 좋다' 그린란드(사진제공=KBS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8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