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 한천초 허지원 어린이, 재난지원금 기부 표창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재난지원금 기부에 대한 표창 모습.(사진제공=진천교육지원청)재난지원금 기부에 대한 표창 모습.(사진제공=진천교육지원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 한천초등학교(교장 서강석) 3학년 허지원 학생이 재난지원금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 화제다.


이 학생은 4인 가구에 100만원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됐는데 부모님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몫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고 싶다는 뜻을 밝혀 가족과 상의 후에 덕산읍사무소를 방문해 25만원을 쾌척했다.


이 소식을 뒤늦게 전해들은 한천초 서강석 교장은 허지원 학생의 선행을 칭찬하고자 6월 3일 표창장과 꿈자람장학급 10만원을 수여했다.


허지원 학생은 평소에도 이웃 어른들에게 예의가 바르며 학교에서도 친구들과 사이좋게 잘 지내고 어려운 친구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서서 도와주는 등 다방면에서 모범을 보여 온 학생이라고 칭찬이 자자하다.


허지원 학생은 "재난지원금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분들에게 더 필요할 것 같아 기부하게 되었어요. 등교하자마자 상장과 장학금을 주셔서 깜짝 놀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천초 서강석 교장은 "어린 학생이 재난지원금을 기부하겠다는 기특한 생각을 하고 그것을 실천에 옮겼다는 것에 큰 감동을 받았다. 작은 나눔이 모여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슬기롭게 극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것’과 똑같이 헤어스타일 변신한 윌리엄
윌리엄 인스타그램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슈돌’ 윌리엄이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공개했다. 19일 윌리...
‘A380 인천해서 이륙해 인천에서 ...
이사아항공이 목적지에 가지 않고 비행만 하고 다시 돌아오는 ‘...
연애혁명 박지훈, 1000만 뷰 공약 ...
박지훈이 '연애혁명' 1000만 뷰 달성 공약으로 동물 잠옷을 입고...
수원FC 라스, K리그2 20라운드 MVP...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수원FC라스가'하나원큐K리그2 2020' 2...
[속보] 집단 성폭행 정준영 징역 5...
대법원 2부는 24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