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시 올해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 줄었다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면서 올해 주택가격이 전년대비 소폭 하락세를 보이며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도 전년보다 57%감소했다.


3일 제주시에 따르면 올해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은 하향이 153건, 상향이 3건으로 조사됐다.


올해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은 지난해 359호 보다 202호가 감소한 156호의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이 접수 됐으며, 지역별로는 동지역 98호, 읍면지역 58호로 나타나고 있다.


개별주택가격이의신청의 사유별 유형으로는 주택공시가격 상승에 따른 각종 공과금 등 세부담 증가 및 각종 수혜대상 축소 우려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다.


이의신청 접수된 개별주택가격에 대하여 2020년 6월 21일까지 검증기관인 한국감정원이 현장 확인 등 재검증 절차를 거쳐 제주도 부동산가격공시 위원회의 심의 후 6월 26일 조정공시하게 되며, 그 결과를 개별통지하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개별주택가격이 국세 지방세 등 과세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접수된 이의신청 주택에 대하여 철저한 재검증을 통한 공정하고 신뢰받는 가격산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는 올해 1월1일 기준 개별주택6만1767호에 대해 4월29일부터 5월 29일까지 한 달동안 이의신청기간을 운영한 결과, 총 156호의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서를 접수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비와이 공식입장, 어떤 논란 불거졌나?
비와이 공식입장, 어떤 논란 불거졌나?(사진=비와이 인스타그램 캡쳐)비와이 공식입장이 전해졌다.지난 16...
슈돌 김영권, 막내 탄생에 눈물…...
김영권 가족이 17일 방송된 KBS2 '슈돌'에서 셋째 리꿍이의 탄생...
노박래 서천군수, 코로나?한파 속 ...
[뉴트리션] 노박래 서천군수는 최근 기록적인 한...
안용준 아내 베니 "시어머니 첫 만...
안용준 아내 베니 시어머니 첫 만남에 속옷 사이즈 물어봐안용준...
존박, 코로나19 확진 판정…"무증...
가수 존박이 지난 15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현재 격리 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8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포스틱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