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작구, 전국 최초 비대면 재난구호소 체험캠프 운영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비대면 재난구호소 체험캠프 포스터비대면 재난구호소 체험캠프 포스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로나19 재난 극복을 위한 <비대면 재난구호소 체험캠프>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참여가정의 자택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동작구자원봉사센터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동행봉사단 '화소' 등 다양한 봉사단체의 참여로 마련됐다.


구는 지난해 아파트 화재상황을 가정한 1박2일 간의 구호소 이재민 상황 체험캠프를 실시했으며, 올해는 온라인 화상툴을 활용해 코로나19 상황 극복을 위한 ▲심리방역 ▲가치소비 ▲갈등관리 ▲가족의 다짐 등을 주제로 캠프를 운영한다.


먼저 자원봉사자들이 캠프참여가족에게 프로그램안내와 함께 미션키트를 전달하고, 가족들은 지정된 온라인 화상채팅방 및 오픈채팅방에 접속해 캠프에 출석하면 된다.


첫 번째 시간인 '심리방역'은 가족과 함께 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주제로 퀴즈와 클레이 인형만들기 미션이 진행된다.


'가치소비'에서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식사, 물품구매 등 '우리동네에서 가치 있는 소비실천하기'를 실시하고 이를 인증샷으로 찍어, SNS 해시태그 공유 및 릴레이 캠페인을 펼친다.


'갈등관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안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가족·이웃 간 갈등을 극복하고자 올바른 소통법과 이웃에게 선물할 화분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마지막은 '혹시 코로나19 감염증이 다시 심각해진다면?'을 주제로 구성원 각각의 다짐을 듣고, 가족 간 화합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참여대상은 관내 거주 초등학생이 있는 가정 10가구로, 오는 5일(금)까지 동작구자원봉사센터로 전화 또는 이메일신청하면 된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코로나19재난위기를 가족과 함께 이겨내고자, 전국 최초의 비대면 재난구호소 체험캠프를 마련했다"며, "관심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시각 연예스포츠 핫뉴스] 최수종♥하희라 딸·SM ...
(출처=정시아 인스타그램, 리아네이처 화보)하희라·최수종 딸 근황에 '모전여전' 미모 유전자 물려 받은 ...
밀양농어촌관광휴양단지 무사고 기...
(사진=안병곤기자)안전기원제는코로나19방역수칙준수하는가운데2...
방탄소년단, 10월 콘서트 오프라인...
방탄소년단이 오는 10월 10,11일 콘서트를 온라인으로만 진행한...
남양주시, 하천불법행위 다시는 발...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시는 25일 하천 불법행...
공유×윤은혜 재회 ‘다시 스물-커...
어제 24일 밤 방송된 이후 세간의 관심이 집중된 MBC 다큐플렉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5일 [금]

[출석부]
미샤 3천원권
[포인트경매]
맥도날드 빅맥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