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서구 "교통위반 종이고지서 이제 안녕~"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노현송 강서구청장노현송 강서구청장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등기우편으로 송달되던 교통위반과태료 고지서를 모바일 전자고지서로 송달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등기우편으로 보내는 방식은 납부자의 등록주소지와 실제 거주지가 다를 경우 고지서 수령이 상당기간 지연되거나 분실되어 아예 전달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아 기한 내 납부할 경우 주어지던 20% 감경혜택의 기회를 잃게 되는 경우가 많아 납부자들의 불만이 지속돼 왔다.


7월부터 새롭게 시행하는 모바일 전자고지서 발송대상은 주정차위반과태료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과태료 사전통지서와 수시분 고지서다.


먼저, 전자고지서를 1차로 카카오페이 알림톡으로 보내고, 24시간 경과 후 2차로 카카오 알림톡 미확인자나 카카오페이 미가입자에게 별도의 알림 문자를 발송한다.


또한 알림 문자까지 확인하지 못한 납세자에게는 3차로 '등기우편' 고지서를 발송한다.


단,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별도의 사전신청은 필요없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본인확인 인증 단계를 거쳐야 확인할 수 있어 소중한 개인정보도 보호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구는 열람 후 납부까지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해 주민들이 손쉽게 납부할 수 있고, 종이 고지서를 대신한 모바일 발송으로 월평균 약 1,300만 원(등기우편 월 16,100여 건)의 예산절감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종이고지서 발송으로 인한 수신 지연, 분실 등 여러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를 위한 제도 개선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쿠잉, 눈부신 하트
viewer 가수 쿠잉이 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리는 MBC 음악프로그램 ‘쇼!음악중심’ 참석 차...
[2020 MMA] 역시 방탄소년단!…대...
방탄소년단이 '2020 MMA'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TOP10, 올해의...
쌤시크, 2021 트렌디 웨딩 헤어&메...
예비부부에게 국내에서 가장 트렌디한 웨딩 헤어&메이크업 숍을 ...
신세계백화점, 재택근무 일상화에 ...
(사진제공=신세계)신세계백화점이 코로나19 장기화에 수요가 높...
[오늘의 날씨] 추위 다소 누그러져...
viewer /연합뉴스일요일인 6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6일 [일]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