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양천구, 지붕형 태양광 주차장 조성!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월6동 마을사랑 주차장 모습신월6동 마을사랑 주차장 모습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신월6동 1002-18번지(구 장애인자립 작업장)에 '신월6동 마을사랑주차장'을 조성하고, 3일(수) 준공식을 시작으로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7월 1일(수)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3일(수) 진행되는 준공식에는 김수영 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지역 주민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 및 기념촬영 순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지난해 장애인 자립작업장이 신월3동으로 이전하게 되면서, 구는 해당 부지에 지역주민의 주차난 해소를 돕고자 주차장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 이에 구는 2019년 11월 주차장 토목·건축부문 및 전기 태양광 설계용역에 착수해 3일(수) 준공식을 시작으로 운영에 들어간다.


신월6동 마을사랑 주차장은 대지면적 485.40㎡에 총 18면으로 조성된 평면주차장으로, 낮 시간대에는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주차공유제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야간시간대에는 인근 지역주민에게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주차난 완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마을사랑주차장은 기존의 공영주차장 시설과는 달리 '지붕형 태양광 주차장'으로 조성되었다. 주차장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 시설은 일반 가정 약 15가구에 연간 공급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하며, 구는 해당 전력을 주차장시설에 사용 후 잉여 전력은 한국 전력공사에 판매할 예정이다.


시범운영 기간인 4일(목)부터 30일(화)까지는 무료로 개방되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7월 1일(수)부터는 유료로 개방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부지확보 노력을 통해 공영주차장을 마련하여 주민들의 주차편의를 돕겠다."며 "새롭게 시도하는 친환경 주차장을 꾸준히 확산시켜 주차난해소 및 에너지생산, 일석이조의 효과로 앞서가는 에코 양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나라 지키느라 바빠요” 박보검 근황, ‘형’이 외...
“보검이는 나라를 지키느라 너무 바쁩니다.”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에서 배우 박보검의 형(사경준) ...
‘아내의 맛’ 함진부부 투닥투닥 ...
함소원, 진화 부부가 6주 만에 방송에 나와 그간 자신들을 둘러...
‘도시어부2’ 허재X허훈, 붕어빵 ...
오는 24일(목) 방송되는 채널A 예능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다이나믹 듀오, 오늘(23일) 아메바...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다이나믹 듀오X김오키(사진=아메바컬쳐...
허윤아, 애로부부로 실검 장악 "사...
허윤아와 이남용 부부가 '애로부부'에서 솔직한 발언으로 연일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