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 만전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이 여름철을 앞두고 물놀이 인명사고 제로화를 위한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군은 오는 8월 31일까지를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 T/F 팀을 운영해 장안면 서원계곡, 산외면 백석2교, 원평유원지 등 물놀이관리지역 3개소, 속리산 조각공원 달천변 1개소, 위험지역 3개소 등에 대한 안전점검과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인명피해 발생지역은 사고 발생 지역임을 알리는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표시판을 추가 설치하는 등 안전시설 확충에 힘쓸 계획이다.


이밖에도 물놀이 관리·위험 구역 등에 인명구조함을 비롯한 안전용품을 비치해 혹시 모를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이와 함께 소방, 경찰, 국립공원관리공단 및 민간단체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대상으로 안전사고 대응교육을 실시하고 군소식지와 지역신문에 안전사고 예방지침을 게재하는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10명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신청일 기준 보은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만18세 이상 만60세 미만의 건강상태가 양호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자로 ▲수난구조관련 유관기관·단체에서 발급한 자격증 소지자 ▲ 수난구조관련 업무 1년 이상 종사자 ▲수난구조관련 대학에서 수상구조 및 응급처치교과목 이수자가 우선 채용되며 모집기간은 오는 8일까지이다.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으로 선발되면 물놀이 관리지역에 배치돼 물놀이 안전관리지역 감시 및 순찰, 각종 위험요인의 사전 제거, 구명환, 구명조끼 등 안전시설물의 분실예방과 홍보, 주변 환경 정비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전건설과(540-3484)로 문의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레드벨벳 아이린, 갑질 논란 사과에도 추가 폭로 계속...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레드벨벳 아이린이 갑질 논란 직접 사과했지만 이와 관련한 추가 폭로가 이어지...
신세경, 꽃보다 아름다운 가을 화...
배우 신세경이 가을 분위기를 자아내는 화보를 공개했다. /얼루...
전효성, 패션위크 런웨이에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23일 서울패션위크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
레드벨벳 아이린, 갑질 논란 사과...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레드벨벳 아이린이 갑질 논란에 대해...
[TF포토] 환한 미소 보이는 김광현...
[더팩트ㅣ이동률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 첫 시즌을 마친 세인트...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3일 [금]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