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울산시 제3호 민간정원에 울주 온양읍 한옥카페 발리정원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울산시 민간정원으로 선정된 울주군 한옥카페 '발리정원'.울산시 민간정원으로 선정된 울주군 한옥카페 '발리정원'.

(울산=국제뉴스) 최지우 기자 = 울산시는 온양읍 발리에 위치한 '발리정원'을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울산시 제3호 민간정원'으로 등록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한옥카페와 휴게음식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발리정원은 8776㎡ 면적에 다양한 수목과 초화는 물론 조각품과 수석 전시실, 벽면 암각화 등을 갖추고 있다.


교목 29종, 관목류 10종, 다년생 초화류 11종의 수목들이 식재돼 있고,참빗살나무, 소사나무, 가죽나무 등 희귀 품종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식재된 수목의 경우 분재형으로 조성해 고품격을 갖춘 것으로 확인됐다는 게 울산시의 설명이다.


발리동천 이채국이순득 공동대표는 "식당을 운영하면서 각종 조각품과 예술품들로 시민들이 찾고 싶고 걷고 싶은 정원을 만들기 위해 조성하기 시작했다"며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발리정원에서 힐링하며 멀게만 느끼는 예술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울산시 관계자는 "제2호 민간정원 등록에 이어 제3호 민간정원 등록은 정원도시 울산의 브랜드를 높이면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시 민간정원은 제1호 울주군 상북면 산전리 '온실리움'과 제2호 남구 달동 '구암정원'이 등록돼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 자녀와 거리두기
미혼인 친구 한 녀석이 결혼을 망설이는 이유는 ‘자녀’ 때문이다. 딩크족(DINK·Double Income No Kids)...
[드라마는 시대다] 욘사마·지우히...
아직도 서울 중앙고등학교 앞 중앙상회에 가면 ‘욘사마’, ‘지...
秋, 남부지검장 사의 하루 만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3일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 후임에 이정...
삼육보건대학교, 2021학년도 수시1...
삼육보건대학교, 2021학년도 수시1차 면접시행.(사진제공.삼육보...
[한마당] 트윈데믹
트윈데믹(twindemic). 쌍둥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트윈(twin)과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4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