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울산시, 중소기업 결혼적령기 근로자에 희망공제사업

국제뉴스 | 2020.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울산대교 전경.울산대교 전경.

(울산=국제뉴스) 최지우 기자 = 울산시는 일하는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들의 장기근속과 결혼 장려를 위해 '청년 희망공제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울산 청년 희망공제사업'은 청년 근로자와 울산시가 매월 일정액을 3년간 적립해기간 내 결혼하고 근속하면 만기 후 목돈을 마련해 주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청년이 매월 30만 원씩 적립하면 울산시가 매월 20만 원씩 매칭해 3년간 적립하게 되며 만기 시에(결혼을 했을 경우) 원금 1800만 원과 이자를 함께 지급받게 된다.


신청 대상은 울산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미혼 근로자다.울산지역에 사업장을 둔 제조업 중소기업에 2년 이상 재직하고 있으며, 2019년 월 급여 총액이 350만 원 이하인 청년이다.


울산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득기준과 재직기간을 고려하여 3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8~26일울산일자리재단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울산 청년 희망공제사업은 청년내일채움공제와 같은 정부 공제사업 혜택을 받고 있지 못하는 사각지대의 제조업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들의 장기 근속과 결혼 유도를 위한 지원 시책"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EBS '명의' 박관 교수가 전하는 삼차신경통ㆍ반측성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EBS '명의 스페셜'(사진제공=EBS1)EBS '명의 스페셜' 박관 교수가 전하는 삼차신...
‘I-LAND(‘아이랜드’)’ 최종 선...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I-LAND(‘아이랜드’)’(사진제공=Mn...
나이 59세 서정희, 식객 허영만과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백반기행 보령(사진제공 = TV CHOSUN)...
‘찬란한 내인생’ 심이영, 이정길...
심이영이 친부모의 정체를 알게 됐다.18일(금) 방송된 MBC 일일...
한국제지 밀크, ‘국내 유일 생산 ...
반세기 역사의 인쇄용지 전문 생산 기업 한국제지가 국산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8일 [금]

[출석부]
포스틱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